불변성과 수연성不變性과 隨緣性 

2018 01 24(내일來日수요일)은 부처님 보리수나무에 정좌하여 샛별떨어지는것보시고 깨달으신 성도일成道節이다.근까 많으신불자님 철야정진徹夜精進하는 금이요 내일이겟읍니다

변하지않는 본래성품자리와 연에따라 수시로변하는 수연성품자리의 관계이겟다
수정거울에 비친 수연물 수정거울이 깨지고 허공거울에 비친 수연물 허공거울이깨지고 자성마저 無自性이어
수연(인+연=과=인) 뿐
보는자(眞진)와 보이는것(망妄)
진은 참되고 망은 허망타 그니 참된 그마음자리를알면 이자리에서는 신이라고 또 부처라고 이름붙여도 상관없다 말하는것봣다
이는 알음알이로 헤아리는것이므로 생각속의 일 일뿐이고 또 정토가곧 예토이다라는 부처님가르침(불교)에 맞지를않는다 
그리고 또 말하면서행하고 행하면서말하는 언행일치도 알면서행하고 행하면서아는것이달라 지행합일도 아니다

신심명信心銘에 이르기를 둘은 하나가잇으므로말미암으로써 하나나 둘 셋등등이 잇음이니, 하나나 둘이나 무진장많은 숫자들이 다잇게것이다 

법성게法性偈에는 일중일체 다중일一中一切 多中一하나가운데 일체가잇고 일체가운데 하나가잇다 일미진중함시방一微塵中含十方 일체진중역여시一切塵中亦如是 법성게에 더잇다 글구 에구 걍 말로 후다닥 햇으면 잊어먹기전에 말루 다햇을텐데 글로하자니 신경쓰다 까먹엇다
하튼 신심명에, 이유일유 일역막수 일념불생 만법무구 二由一有 一亦莫守 一念不生 萬法無咎-쉽게말해서 숫자가 12 3 4 5 등등 많이 잇지만 1도 유일하고 2도유일하고 3두 4두 유일한것이다 127이라헤서 어디 딴곳에 127이 또 잇는것 아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한달두안남앗다 금메달두 은메달두 동메달두 유일한 금은동메달 각각이마다 유일한메달이어 값진메달이겟다
이유일유二由一有
무조건 믿어버리는 맹목盲目 이아니라 참선하여 언행일치 지행합일이 왜 부처님행인가를 확철히 자증해야만 허겟다 둘은 하나가잇으로해서 잇는거다 그니 하나조차두 지키지마라(진리眞理(참다운이치,를 행하고저한다면 살불살조殺佛殺祖-부처도 조사도 죽여라) 한생각나지않으면 만가지법에 허물이없다- 이런말씀 만나뵙기 어려운 글귀이다 이런글쓰신님 3조승찬스님이시다 
나우는 다른글두 귀한말씀이지만 이글귀 보자마자 친함을느꼇다 
저기뭐지? 보살님 많은데 그중 어느보살님 칭명하는게좋은가요?묻는데 답허기를 맘에드는보살을부르세요, 맘에드는? 나우도 이글귀가 맘에들엇나보다

선가禪家에서는
만법귀일 일귀하처萬法歸一 一歸何處 하고 묻는데에 이르는것이겟고 일파재동만파수一波纔動 萬波水-한파도가 만파도된다  또 호리유차 천지현격毫釐有差 천지현격天地懸隔 -가는털만큼의 차이가 천지만큼 의 차이가된다
이어, 수십년간 연구해밧짜 도루묵된다(열심히 더잘속고잇음이라 허겟다)
상불경보살님은 만나는사람마다에게 당신은부처님이십니다 하엿다(곧즉이다)
부당不當조차도 부당지사不當之事(비상非相이 비상되는것조차도 당연當然한것임을 알아야 한다고보는것이다-나우見-특히 이것을 사사무애事事無碍로 본다
예토穢土가 정토淨土이고 중생이부처다 색이공이고 공이색이다
어느것도 붙지못한다
많은공부인이 무명업습끼無明業習氣가 강하여 속으면서두 속는줄모른다

제행무상 시생멸법 생멸멸이 적멸위락諸行無常 是生滅法 生滅滅已 寂滅爲樂
생한것이 멸하고 그멸한것조차 멸에이르러야 비로서 참행복이어라

무섭구나 무명업습끼~



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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