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반삼경에 문빗장을 만져봐라


인+연=과 이다
이세상 모든존재물들과 함꼐 인연에의해 만들어진 과물이다
나두과물 너두과물이다
스님 열반에드신뒤 보고싶으면 어떻게 합니까?
스승은 임종을맞이하여 숨가빠하고잇는 이시간에 제자는 존경하는 스승님을 보고파하는마음(제자의욕구심)은 어떻게하나 이다
얼마나 스승을 존경햇으면 스승은 죽느랴구 바빠주켓는데(연맞아 과, 생노병사중 사에 이루는데, 알고知또행行=지행합일同時) 제자는 제욕구심을 행(사용)하고잇는거다
매일 평상시에 사용하는 일용사日用事다
거~참, 근데두 스승은 가쁜숨 달래가며 제자에게 말한다
마음공부의학구열에 스승은 답을하려는거다(대자대비)
임종을맞이하건 어쨋껀 다겁의문제가 먼저인것이겟따


야반삼경(깜깜밤 무명업 씨알머리-종자種子제8식아뢰야식)에 문빗짱을 만져보거라
해서 가르침대로 갑돌이는(인因) + 문빗짱(연緣)=과果 에 이르르는것 소치물 과물 존재물 너이고 나인겻 이겟따
갑돌이가 문빗장을만지는것 인+연 이어 과가 생기는것이다
6근+6경=6식(우리가일반적으로하는생각 식識이 생성되는것이다)
이 식이 정신적이고 또 보이지는않지만 (비상비비상천 무소유천 등등하튼 삼계물들이다)불성이잇는 존재물이기도하고 형상이기도하다 생각이고 또 움직인다(활동작용) ㅡ지행합일知行合一 이다
근까 낱낱의너이고 낱낱의나인 이치, 문빗짱을만져봐라
만지므로나타나는 생각識의모습 내지 활동을봐라이라본다

무유정법無有定法(청정법이다) -헛깨비같은 생각속에살면서井底蛙 고정법-세상별것이나? 業짓놀이 하누나

티끌 일어나니 (예토穢土 업작업수이다)-이거 아는것에 집착(아는것)하면 저것(모르는것)에도 집착한다-비몽사몽非夢似夢 그리고는 그 나름진실세계苦界 살아간다 혹업고惑業苦의 가르침을 까먹은거다


야반삼경에 만져보라
생각이전 행하므로서 생각이 탄생한다
생각이전엔 무언가? 부모미생전 엔 뭐꼬?

각은 알고 또 모르기도한다(조타 실타 하늘은 위에잇꼬 땅은 아래에잇다)

근대 생각이전은 아는것일까 모르는것일까?
도 불속 지 부지 ㅡ도는 알고 모르고에 속하지않는다(안다 또는 모른다? = 속는다의 다른말)
언자부지 지자불언ㅡ말하는자 모르기때문이고 아는자는 말하지않는다(못한다)
또 원각산중 생일수 개화천지 미분전ㅡ지혜의동산에 나무한그루 하늘과 땅이라 구분하기전에 꽃이피엇다


생각의꽃(환화幻花허공의꽃 몽雪중화)
야반삼경에 문빗장을 만져봐라 그리고 알아채도록해라 하고 다시 임종맞이를하시는다

소크라테스 가라사대 난 암껏두 모른다 그나 너는 그조차두 모른다

자증하라

은진미륵입상





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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