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업상 의식

우리는 업짓을하며산다
살고잇는 자가 누구인가 업 이다
업이 사람옷입고 태어나는것이다
12연기를 살펴보면 모든존재물의 존재(탄생)기록부이다

 연기법중에 10번째가 잇을유짜 유(무명업의탄생)가잇다(모든존재가 잇기(탄생)까지를 의지하여(연) 잇기(일어나는 건립)까지를 그린 탄생비화 이다
그리고나서 업이 인되여 사람옷입고 탄생하여 노 병 사  하며 언행일치 지행합일  을 보이시며(열개짜)  진리에들게 하시려는것이다(개시오입)
 모든 존재물의 지금사람옷입고 살이하는 우리를 우리가되여 신구의로써 가르치시는것이다

 모를때야 몸짓 말짓 생각짓에 의지하여 적적에서 적적하겟찌만(하사십년 왕비력) 지혜자되면(건립ᆞ 성성)에서 건립을 하는것이다(유록화홍 ㅡ푸른나무 더욱푸르게 붉은꽃 더욱 붉어 살아가라이다ㅡ맹목살이에서 안목살이 하여 분수따라 살이하라이다
업이 지중하다(업의기운이 너무쎄다) 하여 근기따라 의지하여 점차 힘길러 무조껀 신앙하여( 무조껀 이유없이 따를수밖에 없다) 살아가며(징검다리건너듯하며 안목힘 기른다ㅡ타력 징검다리 건너듯 살아가면서도 안목이 넓어지면 다건너지않은 징검다리에서도 툭 깨달아지는것이다

보신 화신이 비록 청정법신이 아니고 참다운것이 아니고 의식속의 보신이지만  의식이 (제6식과 제7식)지만 제6식은 분별지(하는곳)에서 무분별지로 제7식은 차별성지(습의되는곳)에서 평등성지로 바뀌는것이다
번뇌망상속에  살다가 반야지혜로 살아가는것이다 ㅡ예토가 정토이고 번뇌가 보리이다
말로 휙휙하니 근가보다이지 이렇게 언행동시 지행동시하며 익어가는 찰라찰라가 주는 기쁨(항상하는기쁨 ᆞ 상락아정(열반4덕)은 익어가며 숙성되어가는 또 푹삭은 경계에 이르면 능생능멸살이가 된다는 말씀을 선지식은 이구동성으로 말씀하고계시는것이다
 
모든것은 관계맺음으로 살이하는것이다
인 이되여 수많은연에 감사한것이다 그나 그보다 더 감사한것은  인과 가동시인것을 아는것이다 왜냐하면 모든존재물의 탄생을 아는것이겟다 알고보면 인이나 연이나 과이나 그때그때 옷을입고살아가기 때문이다

인이 연이 과  
이3이 다 중도상이기때문이다 (일행 삼매) 잇을유짜 잇으니 연하여 과되는것이다 인이 과이다 무명업상이 인이고 과이다 따라서 모든움직임은(용) 다 무명업상의 작용 아닌것이없다 (타력) 의지처(연) 가 소중하지만 내가 배고픔(연)만나면  배부른과 이루려면 궁극에는 내가 먹는다
그수많은 연님들잇찌만 그님들이 배부르게 또 움직여주지않는다(먹여주지는않는다)

그들은도깨비와같다
도깨비는 실체는없지만 그작용은 우리인간을 도와준다 우리에게는 뿔이달렷다 (=어생일각) 부처님꼐서 말씀하시되  모든것은 인연따라 일어난다 ㅡ인이 연에 의지하여 일어난다 우리는 이미 그렇게 살아가고잇다
이미 그러한것을 가르쳐주고잇는것이다 부처님이전에도 그러한것이어 인류가 너와내가 잇어오면서 갖가지 투쟁하며 오늘날에도 그러하지만  다 잇음을 의지하여 벌어지는 사껀사고 인것이다
무명업에 살고잇지만  그잇는것의 의지하지않고 밥먹고 잠자며살아가는데도 업이 본래  그래 그타

가는곳마다 주인이되라
업은 비춤물이다 청정은 비추임이다
청정은 불변이다 업은 티끌(옳다 그르다하는 무명업상이 의식업이다
자기를 바로보아 업에 속지말자이다
무명업상을 의지하지말고(인)삼지말고 청정심의 주인되어 살아가라 이겟다
마음청정이  국토청정 이다 ㅡ소지(업을 맑히는것)분향 (업을 맑히면 ) 계정행의 향이 해탈의향이 그리고 해탈지견향이 피어난다 

한줄기의 향으로써 향운게를지어서~     


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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