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고각하照顧脚下
비출조 돌아볼고짜 다리각짜 아래하짜
한짜 훔쳐 왓읍니다 업도 도적질업 거~참
발 아래를 되도리켜 비추워 보라
먼저번에 6근 6경 아쉬운대로 글 올렷다
육근과육경이 만나는곳 12처다
견우직녀 만나는곳?
언자무지요 지자ㅡ불언 이다
발 아래를 살펴보라
뭔 소린지 알아야 살피든가 허지
6근+6경(인연)=12처(곳처짜 장소)
얼마잇으면 견우 직녀 데이트 하는날이다
그곳이 어드메뇨
답 ㅡ 오 작 교
도로묵 이다
검색하던 어찌하던 아시는 님 적어주세요
말로 못한다?
말로 하는것도 용인 합니다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잇나요?
또 묻네 그래서 나도 말햇다
그 묻는말 이전을 아시는가?
본디 나우의 목소리가 작지않다
그간 조중생이 물엇을땐 난 꼬박꼬박 대답해서 받쳣는데 뭐야 날무시허남?
해서 소리크게만들어 그앞에 떨어뜨렷다
'말해' (그러치않아도 딱지만한 글쓰기방이 무너질지경으로 쩌렁하니 키보드도 커서도 부들부들 떨고잇다)
끽소리 못하고잇길래 나도 내생각정보 누출 면하고 거만떨며 그곳을 벗어낫다(hee hee hee)
조고각하 여기서 지금 이전을 살펴보라 보앗는가 알앗는가
독립선언서의33인중 한사람이시고 당대의 큰선지식이신 백용성스님을 찾아간(망월사 ㅡ의정부 소재) 영신수좌가 그 앞에섯다
용성스님이 물엇다
여하시 제일구이뇨?
어떤것이 제일구 이냐는 질문이다
영신수좌가 답햇다
네
그러자 용성스님이 말햇다 틀렷느니라
이때 거렁뱅이차림의 나우가 톡 나서며 제게도 물어봐주십시요(잘난척 하고 싶엇나보다)
용성스님 기가 막혓지만 거량해 보겟다는데 거렁뱅이라고 않을수도없다
사람에는 부자빈자의 차이가 잇을수잇으나 법에는 차별이 얄짤없기 때문이다 ㅡ소위 평등하기 땜이다
용성스님이 나우에게 물엇다
어떤것이 제일구 인가 ?
개뿔도모르면서 대답한다
일 구
이제 엑스트라 나우는빼고
틀렷다는 용성스님 말에 30세도않된 영신수좌(의욕넘치는 영신 속에선 열불 낫겟지만 겉으론 태연히 물엇다)
그럼 어떤것이 일구 입니까?
용성스님이 나직한음성으로 영신을 불럿다 ㅡ 영신아 영신은대답햇다
네
용성스님 말햇다 네가 일구를 일러 맞추엇느니라
처음 질문에도 네 그랫꼬 나중질문에도 다답이 네 엿다
근데 처음대답에서는 왜.? 틀렷을까
법거량 이야기는 여기까지만하고
위 사껀사고는 조사결과 나우씨가 꼽싸리낀 장면은 본인이 꾸며낸 픽션임이 밝혀졋읍니다
초범인고로 훈방조치로 매듭지어졋읍니다 ㅡ 힝 ㅡ
페북으로 돌아와서 하는소리가
조고각하 하라
부모미생전
이몸은 부모가낳고 부모는 조부모가낳고 조부모는 증조부모가낳고(잠깐) 자꾸 이렇게 낳고낳고 할것이아니라 일체일즉다즉일ㅡ일쳬가 하나요 하나가 일체다 허니 이름도알지못하면서 자꾸 증조부 고조부 따지지않고 부모미생전 하나만 알면 10대 20대부모미생전도 알수잇는거다 지금 하늘이고땅딛고잇는 나 나이전 소식 무엇을 알것인가 나이전에 너도아니고 누구인가 어렵게보지말자 부모이다 부모? 부모가 한분아니다 아버지 어머니 두분이다 그 이전도 역부여시 이다 나이전에 두분잇엇다(삼처전심에서 다보탑전 분반좌 생각난다 법회에 늦게 참석한 수보리에게 부처님 앉아계시는 자리를 반을 수보리에게 내어주신 이사껀사고가 다보탑전분반좌이다 나이전에는두분계신다 그이전은 두분이 안계신거가 불이법문이다 나는 하나인데 옆구리시리면 내반쪽기다려 잇게하고 침대놀이하면 새끼 생긴다
내가 혼자 새끼난것아니다 잇다면 엽에보살도 잇다 고장난명 이다 이도 인+연에 의해 과 생긴거다 고조부 더우는 무척많다 무진연쇄체이다ㅡ인드라망 이라한다
선사님이 묻는다 부모에게 태어나기전엔 어데잇엇노? 대답해보라 이게 화두요 선문답 이다 모든 종교가 그러틋이
종교는 가르침을 믿고 이해하고 실천하고 그리고 스스로 증명(자증) 하고 또그리고
가장중요한것 활용 하여야 하는것이다 ㅡ이를 법을 굴린다(법륜) 한다
선지식이 물엇다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이전엔 어느곳에 잇엇는가
금강경오가해 함허득통선사의 서문이잇다
서문에서 공이냐 무이냐 나는 그것을 모르겟다
모든존재물이 인연소치이다
인연모여 존재하고 인연이 흩어지면 인연물 특성에따라 반드시 멸하게된다
이말은 지금 내가 존재하고 잇는데 그본성은 없다는말이다
본성을보면 공이고 소치를보면 내가잇다 (유)
공이라 할것이냐 무라 할것이냐
나는 그것을 알수없다는 함허스님의 말씀 선가에서 유명한 말 되엇다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전 어데 잇엇는가
조계종정 진제스님이 권하는 화두이다
부모미생전
잇다면 아비 와 어미 이다
없다면 아비도 아니고 어미도 아니다(불이법 이다)
견도 ㅡ 수도 ㅡ 바른안목으로(정안) 자증하여야 하는것이 수행이고 수도 이다
진공이묘유이다 ㅡ곧 계합이다
곧 중도이다
조고각하 ㅡ 회광반조 이고 자기성찰이다
공부한답시고 이리보고 저리가고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녀보아도 알수가없다
깃털만잇지 몸통은없듯이 보이는것은 많은데 눈은 볼수가없듯이 모두인연소치 아니겟는가
안방가면 시어미말 맞고 부엌가면 며느리말 맞다
맞다면 모두맞고 틀리다면 다 틀리다
어느 하나가 옳고 어느 하나는 틀리지않는다
하나로 귀결 시켜보려하지만
금(쇠)으로 만든 부처 용광로 지나기 어려웁고
나무로 만든 부처님(목불) 불위를 지나기 어렵고
흙으로 만든 부처님(니불) 물위를 지나기 어렵다 햇다
태어나기전은 부이고 모이다 또 부도아니고 모도 이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기도하고 이기도하다 이것이 유마거사님의 불이법문 이다
6식= 말입니다 6근과 6경의 만남 입니다
가만가만 말하다 벌떡 일어나며 조고각하 하라 갑자기 소리친다(지병인 난치병이 도졋나보다 쯔쯔)
6식=요 6근+6경 입니다
배가 끊어지게 아파 거의 초죽음 된 나우에게 정로환 멕엿더니 고니가 잇는병 없는병 다 낫다 (고니는 나우가 한중생을 일컬을때 사용하는 쬐끔 다정한 이름입니다) (^-^)
전강선사가 열반에 드신지 얼마 지나지않아서이다
한법우가 말햇다
전강스님이 깨달은줄은 익히들어 알앗지만은 열반소식에 그많은 추모인파가 몰려든것 보고 유명한 스님인줄 그때 알앗다
나우도 한마디햇다
천기누설 하면 혼난다 아담과 이브처럼
비출조 돌아볼고짜 다리각짜 아래하짜
한짜 훔쳐 왓읍니다 업도 도적질업 거~참
발 아래를 되도리켜 비추워 보라
먼저번에 6근 6경 아쉬운대로 글 올렷다
육근과육경이 만나는곳 12처다
견우직녀 만나는곳?
언자무지요 지자ㅡ불언 이다
발 아래를 살펴보라
뭔 소린지 알아야 살피든가 허지
6근+6경(인연)=12처(곳처짜 장소)
얼마잇으면 견우 직녀 데이트 하는날이다
그곳이 어드메뇨
답 ㅡ 오 작 교
도로묵 이다
검색하던 어찌하던 아시는 님 적어주세요
말로 못한다?
말로 하는것도 용인 합니다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잇나요?
또 묻네 그래서 나도 말햇다
그 묻는말 이전을 아시는가?
본디 나우의 목소리가 작지않다
그간 조중생이 물엇을땐 난 꼬박꼬박 대답해서 받쳣는데 뭐야 날무시허남?
해서 소리크게만들어 그앞에 떨어뜨렷다
'말해' (그러치않아도 딱지만한 글쓰기방이 무너질지경으로 쩌렁하니 키보드도 커서도 부들부들 떨고잇다)
끽소리 못하고잇길래 나도 내생각정보 누출 면하고 거만떨며 그곳을 벗어낫다(hee hee hee)
조고각하 여기서 지금 이전을 살펴보라 보앗는가 알앗는가
독립선언서의33인중 한사람이시고 당대의 큰선지식이신 백용성스님을 찾아간(망월사 ㅡ의정부 소재) 영신수좌가 그 앞에섯다
용성스님이 물엇다
여하시 제일구이뇨?
어떤것이 제일구 이냐는 질문이다
영신수좌가 답햇다
네
그러자 용성스님이 말햇다 틀렷느니라
이때 거렁뱅이차림의 나우가 톡 나서며 제게도 물어봐주십시요(잘난척 하고 싶엇나보다)
용성스님 기가 막혓지만 거량해 보겟다는데 거렁뱅이라고 않을수도없다
사람에는 부자빈자의 차이가 잇을수잇으나 법에는 차별이 얄짤없기 때문이다 ㅡ소위 평등하기 땜이다
용성스님이 나우에게 물엇다
어떤것이 제일구 인가 ?
개뿔도모르면서 대답한다
일 구
이제 엑스트라 나우는빼고
틀렷다는 용성스님 말에 30세도않된 영신수좌(의욕넘치는 영신 속에선 열불 낫겟지만 겉으론 태연히 물엇다)
그럼 어떤것이 일구 입니까?
용성스님이 나직한음성으로 영신을 불럿다 ㅡ 영신아 영신은대답햇다
네
용성스님 말햇다 네가 일구를 일러 맞추엇느니라
처음 질문에도 네 그랫꼬 나중질문에도 다답이 네 엿다
근데 처음대답에서는 왜.? 틀렷을까
법거량 이야기는 여기까지만하고
위 사껀사고는 조사결과 나우씨가 꼽싸리낀 장면은 본인이 꾸며낸 픽션임이 밝혀졋읍니다
초범인고로 훈방조치로 매듭지어졋읍니다 ㅡ 힝 ㅡ
페북으로 돌아와서 하는소리가
조고각하 하라
부모미생전
이몸은 부모가낳고 부모는 조부모가낳고 조부모는 증조부모가낳고(잠깐) 자꾸 이렇게 낳고낳고 할것이아니라 일체일즉다즉일ㅡ일쳬가 하나요 하나가 일체다 허니 이름도알지못하면서 자꾸 증조부 고조부 따지지않고 부모미생전 하나만 알면 10대 20대부모미생전도 알수잇는거다 지금 하늘이고땅딛고잇는 나 나이전 소식 무엇을 알것인가 나이전에 너도아니고 누구인가 어렵게보지말자 부모이다 부모? 부모가 한분아니다 아버지 어머니 두분이다 그 이전도 역부여시 이다 나이전에 두분잇엇다(삼처전심에서 다보탑전 분반좌 생각난다 법회에 늦게 참석한 수보리에게 부처님 앉아계시는 자리를 반을 수보리에게 내어주신 이사껀사고가 다보탑전분반좌이다 나이전에는두분계신다 그이전은 두분이 안계신거가 불이법문이다 나는 하나인데 옆구리시리면 내반쪽기다려 잇게하고 침대놀이하면 새끼 생긴다
내가 혼자 새끼난것아니다 잇다면 엽에보살도 잇다 고장난명 이다 이도 인+연에 의해 과 생긴거다 고조부 더우는 무척많다 무진연쇄체이다ㅡ인드라망 이라한다
선사님이 묻는다 부모에게 태어나기전엔 어데잇엇노? 대답해보라 이게 화두요 선문답 이다 모든 종교가 그러틋이
종교는 가르침을 믿고 이해하고 실천하고 그리고 스스로 증명(자증) 하고 또그리고
가장중요한것 활용 하여야 하는것이다 ㅡ이를 법을 굴린다(법륜) 한다
선지식이 물엇다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이전엔 어느곳에 잇엇는가
금강경오가해 함허득통선사의 서문이잇다
서문에서 공이냐 무이냐 나는 그것을 모르겟다
모든존재물이 인연소치이다
인연모여 존재하고 인연이 흩어지면 인연물 특성에따라 반드시 멸하게된다
이말은 지금 내가 존재하고 잇는데 그본성은 없다는말이다
본성을보면 공이고 소치를보면 내가잇다 (유)
공이라 할것이냐 무라 할것이냐
나는 그것을 알수없다는 함허스님의 말씀 선가에서 유명한 말 되엇다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전 어데 잇엇는가
조계종정 진제스님이 권하는 화두이다
부모미생전
잇다면 아비 와 어미 이다
없다면 아비도 아니고 어미도 아니다(불이법 이다)
견도 ㅡ 수도 ㅡ 바른안목으로(정안) 자증하여야 하는것이 수행이고 수도 이다
진공이묘유이다 ㅡ곧 계합이다
곧 중도이다
조고각하 ㅡ 회광반조 이고 자기성찰이다
공부한답시고 이리보고 저리가고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녀보아도 알수가없다
깃털만잇지 몸통은없듯이 보이는것은 많은데 눈은 볼수가없듯이 모두인연소치 아니겟는가
안방가면 시어미말 맞고 부엌가면 며느리말 맞다
맞다면 모두맞고 틀리다면 다 틀리다
어느 하나가 옳고 어느 하나는 틀리지않는다
하나로 귀결 시켜보려하지만
금(쇠)으로 만든 부처 용광로 지나기 어려웁고
나무로 만든 부처님(목불) 불위를 지나기 어렵고
흙으로 만든 부처님(니불) 물위를 지나기 어렵다 햇다
태어나기전은 부이고 모이다 또 부도아니고 모도 이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기도하고 이기도하다 이것이 유마거사님의 불이법문 이다
6식= 말입니다 6근과 6경의 만남 입니다
가만가만 말하다 벌떡 일어나며 조고각하 하라 갑자기 소리친다(지병인 난치병이 도졋나보다 쯔쯔)
6식=요 6근+6경 입니다
배가 끊어지게 아파 거의 초죽음 된 나우에게 정로환 멕엿더니 고니가 잇는병 없는병 다 낫다 (고니는 나우가 한중생을 일컬을때 사용하는 쬐끔 다정한 이름입니다) (^-^)
전강선사가 열반에 드신지 얼마 지나지않아서이다
한법우가 말햇다
전강스님이 깨달은줄은 익히들어 알앗지만은 열반소식에 그많은 추모인파가 몰려든것 보고 유명한 스님인줄 그때 알앗다
나우도 한마디햇다
천기누설 하면 혼난다 아담과 이브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