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차쌍조 차조동시
첫번째 화살에 맞으면 중생( 범부+성인)이요
두번째 화살애 깨달으면(가난애 빠지지않으면) 각자 이니라(육조단경)
가난자여 천국 네것 ㅡ 왜? 왜? 왜?
아- 글쿠나 근가? 그럴듯헌데 X
목도(나무칼)시합X 진검승부 O그면Y? 이다ㅡ Y는 자기성찰로 향하는 관문이다
먼저 쌍차쌍조 차조동시
쌍으로 막고 쌍으로 비춘다
그러면 막고 비춤이 동시되어 그대로 중도 다
가난자 그대로 천국 이라는 말
자동차가잇다 근데 연료가(집착)없다해서 전진기어를 넣어도 후진기어 해도 차 꼼짝 않는다(전진 후진 ㅡ 상대어 이다 ㅡ 빈과부 호 불호 생사 모두 상대어 이다. ㅡ 이곳이 선악과 따먹는 죄 지어서 벌 받는 벌칙 행 중인 교육대 곧 사바세계 즉. 상대세계 란 말 ㅡ 해서 말하고 생각하고 움지이는 몸짓 하나하나가 교육과목의 행동강령이다 ㅡ즉 3업이다)생각햇다 하면 상대 말햇다하면 상대다
상대 아닌것 없다 이것 저것 또 여기서 저기까지 이러케 한계선 그어놓고 그속에 갇치어 지내고 산다 감옥이요 뒤지 속이다
착하고 악하다 하는것은 감옥의 당연한 언어일 뿐 이어 착한짓도 나쁜짓도 다 벌이어서 죄진모습 보이는거다
감출래야 감출수 없음이다 이것이 인과법칙 이다쌍차는 상대어 댓구 시와비 전후 등등등 이며 이것들에 물들지말고
물들지말고?(막는다 끄달리지않는다)차가 꼼짝 하지않는 상태 •증애(상대어 다) 불관심(꼼짝 안하게 되면) 할수잇게되면(힘잇으면) 장신양각와 이라 안심입명 하리라
더말하면 차움직임 없이 천년 아니 억겁만년이 지낫다 하자그면 차에 올랏다 하더라도 전진커나 후진 할 기대치는 제로가 된다 이 제로가 되버린 기대치 이상태가 항상심 이요 허공같음이요지헤요 무념 이다 부언하면 6식인 분별사량식이 묘관찰지 되는거다
첨언하면. 끄달리는 삶에서 안끄달리는 삶에 이르기 까지 공부(자증의몸짓) 하며 늙어가는 살이 혼자라고 외로워하는 애써 안해도 되어 힘과분수 만큼 잘 지낼수잇다
살이 맛이 확 바뀐다 이다
나우가. 계속 이어쓰기 할것인데 그래도 이해안되거나 잘못된곳 지적주시면 살피겟읍니다
착한죄인 나쁜죄인 뒤를보라 보고 보고 자꾸보아도 기대치0 는 보이지 않는다 보이다면 덜0 된것이고 설익은것이고 아직 정상에 이르지 못하구 이를 망상속에 잇읍이라하겟다
성철스님 종정당시 신년법어 내리셧다
자기를 바로봅시다
부와모 사이에서 나하나 태어낫다
부모미생전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전 어데 잇엇나? 나아가니 기다렷다 쑨이만남 이고 돌이켜 비춰보니 비춰보고잇는 나뿐이다
기다려라 고장난명이 달려간다 쑨이 만나니 (오른손 기다려 왼손 만나니) 긴세월 숙성한 기대치0 앞에 자동차 떨어진다 떨어지는쿵소리에돌아보니 자동차 이저리 잘도 간다 이뭐꼬?
연못에 고기가 잘도논다
하사달마 월서천
무슨일로 달마는 서천땅을 넘어 동쪽으로 왓는가.? ( 차조동시) 아가 부처님 나셧도다
부처님 오신날 금동 아가부처님 따로 모셔놓고 작은박으로 물을 붓는 행사한다 이름하여 욕불식 이다
가난자 천국 네것 이곳은 늘 상대가 잇다
글쓰면 안쓰는것도 잇다 지금은 쓰고 잇고 그러다 복진타락처럼 인연 다하면 안쓰는것 잇게된다 이와같이빈자 천국네것
가난자와 부자 마음이 부자이고 가난한 사람도 잇고 명예가 잇고 없는이도잇다 건강인도 잇고 허약인도 잇다
지식인도 잇고 무식인도 잇다 부자와 빈자 이다
쌍차 부자도 빈자도 막이라
하나가 아니라 쌍으로 날아오는 독화살을 막아라 막을 차짜이다
첫뻔째 화살은 어디서 날아오는가 이미 전생업에 지은 업 의하여 ( 이미 먹어버린 선악과의 죄(원죄) 선업 악업 받으니 지금에선 벌써 맞아버린 독화살 이겟다
지금 맞이하는 나의 모든것들이 좋은것이던 나쁜것이던 죄업의과보(결과) 이다
어머니 왜 날 나셧나요?
근까 전생에 욕심잇다고 사용 많이하니 욕심 인이 보기에 좋아보는 연이라 달려가 집착허니(애취) 과가 잇어 그과가 탄생이다
인연가화합 인줄 모르고 생각할줄 안다고 이저리 힘차게 생각하고 몸 잘낫다고 똥자루 뻐기고 정잔뜩 감당못하고 이저리 희노애락질 하고 어이헐까나 맞아버린 독은 퍼져만 간다
이른바 오음성(성할성짜)고(괴로울고짜) 이다 업작업수 이다
짓기는 지맘대로 짓고
날 왜 낳으셧나요?
내 탓이로소이다?
그게어디 타인보라고 차 뒤창에 붙일일인가 내가 잘보이는곳에 붙여놔야 할일이라 생각든다
내탓 내탓 한창유행한적 잇드니만 잠잠한것 같다
암튼 첫번째 화살은 맞을수밖에 없다
그것이 지금 여기에서 맞이하고잇는 부이고 빈이다
어떡해 헐까? 두번째 화살 날아온다(현행) 어떡헐까 하고 한숨만 쉴뜸 없다 정신차려라(여호화님 책자 제목에 깨어라가 이것이다)
지금 어떻게 하실껍니까
어렵다 안된다 바쁘다 하실껍니까 선택의자유는 님의마음 이겟지요 또 익혀진 습기따라 기회를 위기로 삼으시렵니까.? 안해본 짓꺼리와 익숙해버린 짓꺼리 어느것이 행하기 편할까요.?
지금 바쁘신가요? 지금 듣고 잇는말 골만 아픈가요?
그래서 편하게 하던짓 계속하기로 한다고요?
어렵지만 바쁘지만 잼없지만 업짱소멸 하고픈 마음 없으시고 잇읍니까?
지금 이순간 어찌하실건지요
업장애(지혜를 가로막는 걸림돌) 치우십시요 그게 쌍차 수행 입니다
하다보면 업짱은 죽어가고 기대치 제로님은 굳어져갑니다
쌍차님이 익어진다 입니다
익어진 그차리 ㅡ고향도착 입니다
근데요 왕년의 타고놀던 두고온자동차
그뒤 다른연님 맞아 기름넣고 잘 쏘다니고 잇다는 풍문들으니 그러케 되는 인연과보 봅니다
무념에 비친 망녕님 소견 입니다
비춤소임은 무념이요 소견은 망념 의 속성 입니다
지금 당면하고잇는빈과 부 어느것이 쉬울까요? 부를 포기하렵니까 빈을 사양 하시렵니까
부는 조코 빈은 안조코 여서 안조은빈아깝지만 놓읍니다
놓인 그 빈님 뒤로도 가는것도 포기한 빈털털이 거렁뱅이 살앗는가 죽엇는가 보니 화살맞앗떤 그몸엿껀만 그래도 살고잇는 고녀석 푸른하늘에 은하수됩니다
숨쉬던 그놈 더욱 숨 잘싄다 이겁니다
빈자 전국 네껏 맞나요.,
푸른나무 더욱 푸르러 졋나요
보시 빙자 바라밀
투망벗어난 황금물고기 물에걸리지 마시길 바라며 끝냅니다
첫번째 화살에 맞으면 중생( 범부+성인)이요
두번째 화살애 깨달으면(가난애 빠지지않으면) 각자 이니라(육조단경)
가난자여 천국 네것 ㅡ 왜? 왜? 왜?
아- 글쿠나 근가? 그럴듯헌데 X
목도(나무칼)시합X 진검승부 O그면Y? 이다ㅡ Y는 자기성찰로 향하는 관문이다
먼저 쌍차쌍조 차조동시
쌍으로 막고 쌍으로 비춘다
그러면 막고 비춤이 동시되어 그대로 중도 다
가난자 그대로 천국 이라는 말
자동차가잇다 근데 연료가(집착)없다해서 전진기어를 넣어도 후진기어 해도 차 꼼짝 않는다(전진 후진 ㅡ 상대어 이다 ㅡ 빈과부 호 불호 생사 모두 상대어 이다. ㅡ 이곳이 선악과 따먹는 죄 지어서 벌 받는 벌칙 행 중인 교육대 곧 사바세계 즉. 상대세계 란 말 ㅡ 해서 말하고 생각하고 움지이는 몸짓 하나하나가 교육과목의 행동강령이다 ㅡ즉 3업이다)생각햇다 하면 상대 말햇다하면 상대다
상대 아닌것 없다 이것 저것 또 여기서 저기까지 이러케 한계선 그어놓고 그속에 갇치어 지내고 산다 감옥이요 뒤지 속이다
착하고 악하다 하는것은 감옥의 당연한 언어일 뿐 이어 착한짓도 나쁜짓도 다 벌이어서 죄진모습 보이는거다
감출래야 감출수 없음이다 이것이 인과법칙 이다쌍차는 상대어 댓구 시와비 전후 등등등 이며 이것들에 물들지말고
물들지말고?(막는다 끄달리지않는다)차가 꼼짝 하지않는 상태 •증애(상대어 다) 불관심(꼼짝 안하게 되면) 할수잇게되면(힘잇으면) 장신양각와 이라 안심입명 하리라
더말하면 차움직임 없이 천년 아니 억겁만년이 지낫다 하자그면 차에 올랏다 하더라도 전진커나 후진 할 기대치는 제로가 된다 이 제로가 되버린 기대치 이상태가 항상심 이요 허공같음이요지헤요 무념 이다 부언하면 6식인 분별사량식이 묘관찰지 되는거다
첨언하면. 끄달리는 삶에서 안끄달리는 삶에 이르기 까지 공부(자증의몸짓) 하며 늙어가는 살이 혼자라고 외로워하는 애써 안해도 되어 힘과분수 만큼 잘 지낼수잇다
살이 맛이 확 바뀐다 이다
나우가. 계속 이어쓰기 할것인데 그래도 이해안되거나 잘못된곳 지적주시면 살피겟읍니다
착한죄인 나쁜죄인 뒤를보라 보고 보고 자꾸보아도 기대치0 는 보이지 않는다 보이다면 덜0 된것이고 설익은것이고 아직 정상에 이르지 못하구 이를 망상속에 잇읍이라하겟다
성철스님 종정당시 신년법어 내리셧다
자기를 바로봅시다
부와모 사이에서 나하나 태어낫다
부모미생전
부모에게서 태어나기전 어데 잇엇나? 나아가니 기다렷다 쑨이만남 이고 돌이켜 비춰보니 비춰보고잇는 나뿐이다
기다려라 고장난명이 달려간다 쑨이 만나니 (오른손 기다려 왼손 만나니) 긴세월 숙성한 기대치0 앞에 자동차 떨어진다 떨어지는쿵소리에돌아보니 자동차 이저리 잘도 간다 이뭐꼬?
연못에 고기가 잘도논다
하사달마 월서천
무슨일로 달마는 서천땅을 넘어 동쪽으로 왓는가.? ( 차조동시) 아가 부처님 나셧도다
부처님 오신날 금동 아가부처님 따로 모셔놓고 작은박으로 물을 붓는 행사한다 이름하여 욕불식 이다
가난자 천국 네것 이곳은 늘 상대가 잇다
글쓰면 안쓰는것도 잇다 지금은 쓰고 잇고 그러다 복진타락처럼 인연 다하면 안쓰는것 잇게된다 이와같이빈자 천국네것
가난자와 부자 마음이 부자이고 가난한 사람도 잇고 명예가 잇고 없는이도잇다 건강인도 잇고 허약인도 잇다
지식인도 잇고 무식인도 잇다 부자와 빈자 이다
쌍차 부자도 빈자도 막이라
하나가 아니라 쌍으로 날아오는 독화살을 막아라 막을 차짜이다
첫뻔째 화살은 어디서 날아오는가 이미 전생업에 지은 업 의하여 ( 이미 먹어버린 선악과의 죄(원죄) 선업 악업 받으니 지금에선 벌써 맞아버린 독화살 이겟다
지금 맞이하는 나의 모든것들이 좋은것이던 나쁜것이던 죄업의과보(결과) 이다
어머니 왜 날 나셧나요?
근까 전생에 욕심잇다고 사용 많이하니 욕심 인이 보기에 좋아보는 연이라 달려가 집착허니(애취) 과가 잇어 그과가 탄생이다
인연가화합 인줄 모르고 생각할줄 안다고 이저리 힘차게 생각하고 몸 잘낫다고 똥자루 뻐기고 정잔뜩 감당못하고 이저리 희노애락질 하고 어이헐까나 맞아버린 독은 퍼져만 간다
이른바 오음성(성할성짜)고(괴로울고짜) 이다 업작업수 이다
짓기는 지맘대로 짓고
날 왜 낳으셧나요?
내 탓이로소이다?
그게어디 타인보라고 차 뒤창에 붙일일인가 내가 잘보이는곳에 붙여놔야 할일이라 생각든다
내탓 내탓 한창유행한적 잇드니만 잠잠한것 같다
암튼 첫번째 화살은 맞을수밖에 없다
그것이 지금 여기에서 맞이하고잇는 부이고 빈이다
어떡해 헐까? 두번째 화살 날아온다(현행) 어떡헐까 하고 한숨만 쉴뜸 없다 정신차려라(여호화님 책자 제목에 깨어라가 이것이다)
지금 어떻게 하실껍니까
어렵다 안된다 바쁘다 하실껍니까 선택의자유는 님의마음 이겟지요 또 익혀진 습기따라 기회를 위기로 삼으시렵니까.? 안해본 짓꺼리와 익숙해버린 짓꺼리 어느것이 행하기 편할까요.?
지금 바쁘신가요? 지금 듣고 잇는말 골만 아픈가요?
그래서 편하게 하던짓 계속하기로 한다고요?
어렵지만 바쁘지만 잼없지만 업짱소멸 하고픈 마음 없으시고 잇읍니까?
지금 이순간 어찌하실건지요
업장애(지혜를 가로막는 걸림돌) 치우십시요 그게 쌍차 수행 입니다
하다보면 업짱은 죽어가고 기대치 제로님은 굳어져갑니다
쌍차님이 익어진다 입니다
익어진 그차리 ㅡ고향도착 입니다
근데요 왕년의 타고놀던 두고온자동차
그뒤 다른연님 맞아 기름넣고 잘 쏘다니고 잇다는 풍문들으니 그러케 되는 인연과보 봅니다
무념에 비친 망녕님 소견 입니다
비춤소임은 무념이요 소견은 망념 의 속성 입니다
지금 당면하고잇는빈과 부 어느것이 쉬울까요? 부를 포기하렵니까 빈을 사양 하시렵니까
부는 조코 빈은 안조코 여서 안조은빈아깝지만 놓읍니다
놓인 그 빈님 뒤로도 가는것도 포기한 빈털털이 거렁뱅이 살앗는가 죽엇는가 보니 화살맞앗떤 그몸엿껀만 그래도 살고잇는 고녀석 푸른하늘에 은하수됩니다
숨쉬던 그놈 더욱 숨 잘싄다 이겁니다
빈자 전국 네껏 맞나요.,
푸른나무 더욱 푸르러 졋나요
보시 빙자 바라밀
투망벗어난 황금물고기 물에걸리지 마시길 바라며 끝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