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장소멸業障消滅
업이란 움직임이고 장이란 장애가된다는 업의속성입니다
업이 생기면 생긴만큼 지혜의걸림이되는것이니 사라질소 멸할멸 업을없애버려라 입니다
업은 움직입니다
업은삼업 ㅡ신 구 의(표현도구)로서
몸이 움직이면 신업 입이 움직여 말하면 구업 생각이 나면 (움직이면 )의업
근까 업은 운송도구인 셈입니다
아무것도 살지않으면 빈수레 입니다
법(인연법 ᆞ 6근 6경 6식)을 실으면 법륜 입니다
구래부동(수정주) 여여불
근까 부처는 움직이지않음으로 불업이되어 부처는 업중생이 아닙니다
좋은말 좋은행위 좋은생각이라 이라해도 업이 아닙니다
나쁜말 나쁜행위 나쁜생각도 업이 아닙니다
그좋은말을 하게되면(움직임 ᆞ 동) 업이되어 지혜방해물 됩니다
좋은행위를 하면 업이됩니다
겉으로 나타나지않는생각을 하여도 업 됩니다(무표업)
좋은것이던 나쁜것이던 움직이면 호업 악업이라 구분명찰 달지만 지혜의 걸림되므로 업장되고 반복되면 눈떵커지듯 업떵어리 커집니다
선업도 악업도 지혜의 거림돌이어 선도 악도 생각하지(움직임)말라 입니다
선도(내맘에 틀어도) 악도(내맘에 안들어도) 행하지말라 입니다
구하면 모두 괴로우이고 구함이없으면 다 즐거움 입니다 ㅡ유구개고 무구개락
죄와벌에서 좋은죄 지으면 좋은벌받고 나쁜죄 지으면 나쁜벌 받는다 함입니다
좋은것은 취(애취)하려하고 나쁜것은 버리려(증취사) 하는 중생심으로 보듣고 알기에(4상ㅡ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 좋은것은 죄가아니어서 벌안받는다 하고 속는것이라 하겟읍니다
이때의 좋은짓이란
6도중생이 좋아하는곳 천상이 되겟지요
그치만 복진타락(유루복 ᆞ 함이잇는복) ㅡ복이 다하면 대책없이 떨어집니다
공부인은 청정행(삼륜청정행 ᆞ 보살행 ᆞ중도행)을 함으로써(빙자바라밀ㅡ함멊는 움직임 ㅡ무업ᆞ무루복 ㅡ다함없는, 새지않는, 무량복 ㅡ복만잇는) 늘상하는 세계에(열반(락))들게 되는것입니다
감기걸려 괴롭다가 감기나으면 락 됩니다
근데 괴로워하고(업) 즐거워(업) 하면(집착) 사기꾼 6식에 속는것되니 괴로움도 즐거움도 아닌 여시여시 함(중도)인줄아는것 지혜 입니다
심수만경전 ~ 무희역무우(기쁠것도 슬플것도 없다 입니다)
금강경에 5안 이라고 나옵니다
육안(범부안목) 천안(상대적 안목으로 착한죄는 착한벌 받는것이라고 보는 안목) 혜안(모든게 인연소치이어 6식(관념화 개념화, 인위적ᆞ조작을 살피는 안목) 법안( 인연법을 두루깨친 안목) 불안(무명이 그대로 밝음의 소치임을 보는인목 ᆞ무유정법)
나우견 일 뿐입니다
근까 각각의 깨달은 안목정도 이겟읍니다
짜장면 맛잇다고 하는것도 (육안목) 깨달음이라 하겟읍니다
그리고 맛잇는것도 맛없는것도 아닌줄을 아는것 (혜안목)이라 할수잇겟찌요
범소유상 개시허망 또 약이색견아 이음성구아 이런말들은 바른인목 나름안목 을 나타낸다 하겟읍니다
꼭 그타 아니고 잊찌마루 나우견 입니다
안목 높을수록 업짱소멸 되겟읍니다
이글이 즉흥적이라 두서없읍니다
두서없음을 이어가보면
무명 이야기 입니다
동네아줌씨모임 즉 수다학파에따라
한길속마음 곧 일심(한마음)입니다
한마으을 대승기신론 에서는 둘로나누는데 하나는 진여심(항상심) 과 생멸심(중생심) 입니다
생멸심은 무명을 근간으로 하고잇읍니다
무명이 움직여서 무명업 됩니다
또 무명업이 작용하니 무명업식 으로 진보하는데 이 무명업식이 윤회의주체가되는 제8아뢰야식입니다
무명업식은 전도몽상식(뒤집혀진식 근까 환화공신을 실제로 잇는것으로 만드는 근까 눈병나게 하는 몸통사기꾼 입니다
와냐하면(Y)
무명이 움직이는수래인 업을 탓기에 무명업 된거지 움직이지않아으면 무명업은 아니고 걍 무명입니다
명찰이 무명입니다
명찰떼면 유명이고 무명이고 그게 그거다 입니다
알음알이, 6식 근까 인연소치 입니다
계곡의 메아리요 왼손 오른손의 손뼉소리요 반연물입니다
그 헛깨비같은 인식이 밝음이니 어둠이니 개념화 관념화 인식화 돼버린 부당을 당연화 세뇌화 되엇끼에(속아서) 무명땜이라 덩태기 씌워서 그런거지 무명 억울무명이다 입니다
근까
무명은 진여와 같은 무명 입니다
강남귤 강북탱자 입니다
그 종족은 똑같은겁니다
이 똑같다 하는것에 주목하자 입니다
순수무잡하게 무명을 보아야한다를 주장하는겁니다
걍 진여 걍무명 인데
업식에 위치(이렇다 저렇다 하는 자리 ᆞ 6식은 분별사량하는업이 다보니 강북땡자 쓴것으로 강제 명찰 달렷을 뿐 인것이다 입니다
하튼 오늘은 요정도만하고 담에 또 연되면 썰까겟읍니다
업짱소멸 은 지금에까지도 시(옳다) 비(아니다) 하며 지내고잇으므로 지난잘못 (참) 반성하며 습기로 인하여 행여 저지를지모르는 잘못(속는것) 에 눈부릅뜨고(지혜눈) 안속는 (회) 인생살이 하겟읍니다
하는것이다
홍로점설 ㅡ 시뻘건 화롯불위에 눈 꼬라지 이다 는 본래 무명은(업수래 타지않은 순수무명은 본래 허물이 없는것인데 고놈의 분별사량식의 인연소치물의 농간에 놀아낫기 땜 이므로 업떵어리의 자작극일뿐으로 아무일 없는 무사태평일 뿐이다
암튼 좋은날되세요(되라고 해서 될일 아니건만 거참 쑥스럽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