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에는 중생근기에 맞추워 둘로 나누워 진여심 생멸심으로 나눈다
우리의 마음에는(일심)항상하는마음 과 낫다 꺼졋다 하는마음이 잇다
말할수잇다
부처마음과 중생마음이 잇다 이다
부처마음은 항상하고(구래부동ㅡ공이고 무이다) 중생마음은 항상치않고 변함 이어 한마음에는 동전과같이 양면성이 잇다
양면성?
관시하인 ㅡ양면으로 보는이 누구인가
하나로보면 하나이고 둘로보면 둘이고잇는 이곳은 어느자리인가 이다
한마음을 양면마음으로 만드는것 이다
어째 이런일이 낳는가(존재 ᆞ 반연물(상이요 견이다) 인연법이다
진여는 부처이고 생멸은 중생이라고 알기에 과물이 탄생하는것이다
어떤것도 존재하엿다면 인연법칙에 따르는것 이다
그니 마음이 양면마음이다 한다고해서 틀릴수없는것이다
풀 중에서 약초를 캐오너라
약초아닌 풀이 없더이다
이렇틋 보는이의 안목에 따라 독초이기도하고 약초이기도하다
불연지 대연이요 대연지불연 이니라
그러치않은것이 크게보면(크게보던 작게보던 응당 그런것이 진리이고 인연법칙 이다) 그런것이요 크게그러한것이 그러치 않은것이다
반야경에 색즉시공 공즉시색 과 다르지않다
5안목을 말햇다
보는이 누구인가 이다
짜장면이 맛잇는가?
짜장면은 맛이 잇지도 없지도 않은가.?
말하라
4ᆞ 6 은 24 이니라
이게 뭔소린가
존재탄생법칙 이고 인연법칙이고 인과물의 생성과정 이다
제목을 지어주십시요
배휴* 네*
너와내가 제목을 지엇느리라
생멸심ᆞ 사깃꾼 알음에 속느랴 언설장구(말이나 문자)에 떨어지지 마라 이다
스님가신뒤 보고프면 어찌합니까
야반삼경에 문빗짱을 만져보아라
존재 탄생비화 이다
한마음 할때 걍 알면되는데 수다학파의 정설로 되어잇는 한길속마음은 알기어렵다 하듯 그리하면 우리가 모르니까 자세하기위해 둘로 쪼개니 진여 생멸이다
쪼개는데는 우리가 전문가니까
금은 쪼개도 둘일뿐이지 금 이다
마음 쪼개도 진여 생멸 둘일뿐이지 마음 이다
진여+생멸= 마음이다
진여=생멸 이다
진여가 생멸 아니라면 이둘 합하면 본래의마음 이 아니어서 쇠의녹 낀거다
묵이 도루묵되면 걍 묵이어야한다
근데 도루묵 되니 묵에서 도루묵되어진거다
이것이 수레에 실을것 안실을것 구분못하고 보이는대로 아는대로 때려실타보는 막무가내(맹목,맹신) 습기에 전문가 이므로 그나름 의 무명에 녹 껴놓은것되어 이때부터 무명은 억울무명 된거다 이다
묵이 도루묵 되듯이 억울묵 되엇다
묵과 도루묵은 같은가 다른가
보는이 누구인가
같기도 안같기도 하다
인연법칙은 진리 이다
4ᆞ6은 24도 맞고 , 3ᆞ7은 21도 맞다
근데 그는 누구인가 묻듯이 어느 안목인이던가
육안목인은 육안목세계에 살고 천안목인은 천안목세계에 산다
사는세계가 다르면 똑같은 물하나를 놓고도 알고잇는것이 다르다
붕어눈에는 집일쑤잇고 아귀눈에는 피고름 일쑤도잇다 ㅡ1수4견
심수만경전~ 무희역무우
모든경계는 마음따라 일어난다
본래마음이 어떠햇는가(무조껀 차에실코저하는 업의작용에 의지타보니 (인연법칙 수행중이다)
생멸이 진여요 진여가 생멸인것 모르고 그 안목따라 땡자만드니 그곳은 강북 이드라 이다
뭐시라
금요일은 불타는 금요일 불금 이라고
검, 오늘 화요일 이니까 화딱지내는 화요일 인가
썰렁하구만
좋은 지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