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학파는 말한다
그놈의 정이 뭔지 정 때문에~
동병상련의정
같은병을 걲음으로써 생기는 감정이다
군대 갖다온사람끼리의 정
인생살이 하면서 정확한 눈물도 피도없는 인연의순리 대 욕기의 갈등의 가시밭길을 걷는 동병상련의 정
다같이 자식새끼 키우는 처지이면서 어찌 지새끼만을 아끼는가
내가족 만이 승진하게 합격하게 건강하게 하여주시옵소서
나에게만은 중병이 피해가게 하옵시고~
부처님꼐 공양 올리며 싹싹비옵나니 소례를 대례로 받으옵시고 소원 들어주시옵소서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주신다는 신통처 찾아간다 나만 잘된다면~
내욕끼 들어주시옵소서 지성이면 감천 ㅡ지극정성이면 하늘이 감응한다
무구한 역사와전통을자랑하는 우리의 수다학파는 말하고잇다
욕심(구하려는마음) 이 이루워지면 또 욕심은 구하는성질 버릴까나
욕심이 구하는성질없으면 욕심은 죽은거다
마치 갈증나 소금물마시니 갈증은 더 심해만간다
욕심 없어질까 욕심없이 산다는것은 이욕계를 떠나겟다는것이다
어떻게 떠나려는가
비록 욕계에 살고는 잊지마는 결코 욕계에 물든지않는다 살지만 살지않는(않앗)다?
말하지만 말하지않앗다
보살이 중생을제도하지만 제도될 중생도 제도함바도 없다
응무소주 이생기심ㅡ응당 머뭄바없이 그마음을 내라
무주상보시
보시 바라밀행은 욕계에 살고잇지만 물들어 살지는 않는다
보시금받아 딱지치기하던 구슬치기하던 그건 욕계공식이고 그것 따지고싶어도 절제함(인욕행)으로써 욕계에 물들지 않는다
욕계에서(차안) 벗어나(해탈 탈옥) 열반(피안)에 이른다
물들것인가 물들지않을것인가 이것이 문제로다
처염상정 ㅡ물들어잇는 이곳에서 늘 물들지않고(청정)이쁜자태 뽐내며 살아는 사랑스러은 연꽃처렁 피어나리 (조주선 노래)
안되는줄 알면서 왜 그랫을까
부당은 번뇌망상 괴로움
당연은 응당 바름이요 당연지사 이다
누구나가 그러하듯이 인연과를 간다 주먹으로 혹나게 땨리면 얼라도 아픈것 안다
그나 이 당연지사를 당연지사로써 감당할수잇는 사람은 쬐끔이다
욕심에 젖어 애ᆞ맘에들면 히쭉이기놀이에 빠지고(습끼가 그러타) 증 (욕끼맘에 않들면 뿔따구내기 바쁘다) 그러면서도 몸은고달퍼도 마음이 편해야 한다고 수다학파는 말하며 이런거 저런거 다 해치우면서도 행복을 구한다
쌍차 쌍조 ㅡ 쌍으로 막으면ㅡ맘에든다(애)고 좋아하고ᆞ 이게 행복인줄안다 ᆞ 고때뿐표 과물일뿐, 안든다(증)하여 승질 뿜어댄다 고때뿐표 과물일뿐 )
근까, 쌍차는 애증심을 받들어 공경치 않으면(수정주처럼) 쌍(애와 증) 조(비출조짜)가되리니 곧 지혜의 비춤 이리라
지(막음) 동(비춤) ㅡ 막으면 곧 보임이요 보인다는것은 곧 막앗다는 것이어서 이를 차조동시 라한다
언행일치 지행합일 도 역부여시라 언행동시이고 지행동시 이다
한마디로 어둠사라지면 곧 밝음이고 밝을 사라지면 곧 밝음 이다
애증에 덜 끄달리며(쌍차) 생활하는만큼 저절로 지혜는 밝아진다 하겟다
내가 모든것을 주도하고(아집) 내뜻에 맞아야하고(애) 아닌것은(증) 배척하는것을 추구하려는것이 주축을 이루는 의지는 자망망타가 되어 깊은늪에 빠지는것이라 본다
물드는것을 보는가
기간송정 학두홍
소나무에 학의 머리가 붉어진것을 얼마나한 사람들이 보앗는가
숲은 이런나무 저런풀들로 이루워진다
이 모든것들을 사랑하라 힘 찾아 이루리라
중생심(증애심 생멸심) 사라지면 즉시 항상심(진여심) 이요 진여심 사라지면 곧 중생심 이다
알면 알고 모르면 모른다
안목을 갖추웟는가 바뻐서 못갖추웟는가 이고 도야지 대 귀공자 이다
님들에게 묻고싶어지는게 잇다
나우가 글 잘만드는가요 아니면 못만드는가요 묻는줄 아셧꺼들랑 답하실줄 알겟더이다 ㅡ안타 예감 (^-^)
약진수도인 불구세간과
약구타인비 자비각시좌
단자각비심
증애불관심 장신양각와
어랍쇼 한구가 안보이네 뭐가 안보이는거지 ㅡ그럼 알은것 평생 기억날즐 알앗는가
제행무상ㅡ모든 활동체는 항상하지 않는다
이 모든것에서 벗어나고 싶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