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라

카테고리 없음 2016. 3. 26. 19:36

일수사견 물 하나를놓고 견해가 각기다르다
아귀눈에는 피고름으로보이고 물고기에게는 집으로보이고 인간에게는 물로 천인에게는 유리로 보인다한다
물이 그때그때 변해서 달라지는것아니고 잇는그대로 보는이 누구인가(관시하인)에따라 근까 어떤 안목의 소유자이냐에따라 예토가 잇는그대로 정토이고 중생이 부처 이다 이다
그대 누가되어 행복 찾는가
누가(안목힘) 찾는 나 나의것 이던가

또 육조 혜능스님은 단경에서 앞생각에 집착하면 중생이요 뒷생각에 깨달으면 부처(각자)이다 하엿다
갑돌이는 갑순이가 보고싶엇다 근데 위의 이야기에서  볼수잇듯이 갑순이가 갑순이인지  또 보고파하엿따가  중생되니 어쩌나 고민하고잇다
일수사견에서 보듯이 백인이면 백색이다
욕구심이 무리별마다 다르고 무리내에서도 또다르고 남은 일인까지도 다르 다
분열 투쟁만이 잇게된다
이곳이 욕구심이 난무하는곳 사바세계이다
사바세계에서는 내뱃짱에 안맞아도 참아가며 살아야하는 인고토라한다
나가잇으니 너가 잇게되고 내것잇고 네것잇다
내가 옳다 내세우면 반드시 투쟁 의길 가야만하는것 명약관화 하다
그래도 난옳고 넌그르다 하며 살아가는데 평화도 내가 추구하고 주도하는평화 이어야만 한다  
끝까지 주역은 나이어야만 하는 것이
나만을 위하는것을 오래전부터 인도 우파니샤드철학에서 악마라 부르기도 한다고 들은바잇다
다행히도 나라는것은 없다 이다
업작업수 뿐이다
우리가 잘못알고 살아가기에 잇도않은 나 나의것을 세운것이 마치 환화공신(헛깨비) 이라는거다
우리를 속이는 도적 의식

혜능스님의 앞생각에 집착하면 중생 뒷생각에 깨달으면 자 이다
그타면 앞생각은 뭐고 뒷생각은 무엇인가
갑돌이,갑순이 보고파한다 ㅡ 앞생각이다
그럼 뒷생각은 보고프다는 앞생각이 의식에 속는거고 정해진법없고 갑순도 맞지않으니 그런것인줄 알고 미혹하지 말아야지 이렇게 생각하는것이 뒷생각 인가

여기서 각각의 소견 들 잇겟으나 나우견을 말해보면
앞생각이 들면서 바로 이다
근까 보고프다 하는 동시에 알아채는것 또 근까
입으로는 보고싶다이고 동시에 생각으로는 잘못됫구나 이다
개구즉착 ㅡ입열면 그릇친다 ᆞ입열린만큼 잘못되구잇다 ᆞ잘못되구나 생각도 티티허다 앞생각의 짓거리를 본다이다
이것이 동시이고 곧즉 이라하겟다
언(말)과 지(생각)가 동시 라는거다
앞생각과 뒷생각이 동시 라는거다
언행일치 지행합일은 동시이며 부처님행 이시다
각자의 행이 그타라고 말하는거다
앞생각에 그냥 코박으면(집착) 중생이라는거다
앞생각하고 나서 잘못됫구나 하는것도 틀리지않으나 좀 늦다 길다
열거된 사껀사고들이 모두 의식의 출생에 의혹의 눈길이 가고잇다는 점에서 일치하고잇다
의식통= 빨간우체통에 비유한다 내용물이 없는거지 의식통은 이미 만들어져잇는거다
내용물이 없는것 무념 이고 무상이고 무주 이다 이해에 도움될려나  이다

전강스님 또 성철스님 글쓰지마라 책읽지마라 말씀하신다
왜 일까
쓰거나 읽는다는것은 육적의식 ᆞ알음앓이(신음)하는것이고 맹훈련 하고잇음은 경계하여 읽지말고 쓰지말라 말씀하시는것으로 알고잇읍니다
그면 글안쓰고 책읽지않고 살란 말인가
요즘은 아니지만 욕심버리라햇든이 욕심없이 어찌사는가 대드는사람잇엇다
이번 책글이 또 그타
분몀히 해둘필요 잇다
환화공신 이환치환 알고행(청정힘기른다)한다 ㅡ지 자 되는거다 ᆞ이경우도 그코 저겨무도 그케하다보면 어느정도  탄력받으면 갈길멀던 구구단외우기 어느날 훤히 외워지듯 알던 모르던 경우경우마다가
꽃이 만개하듯 활짝알아지는것 일체지자 될것이라 굳게 믿는다

나의것
이것이 분열쟁의 원인이라본다
힘이 쎄건 약하건 옳건 그르건 간에 이것에 나가 올라타면 사껀사고 발생하게어잇다
왜냐하면 그 나에는 욕구심(탐 진 치 만 의)이 함꼐하잇끼 때문이다
겉으로는 드러나지않는 제7 말라식(잠재의식)에 잠복(독사혀 낼름낼름)하고잇끼 때문이라고 유식론에서 말하고잇다
사껀사고의 주범 나를 밝히고 (잇는그대로보아 신상밝혀내는 반야지혜로서) 자유로운 행복길 간다
우리는 미혹하여 업식으로 괴로움의세계로 나아가는것이다
속지말고 깨어나라
사물이라고잇다
범종 법고 목어 운판 이다
요거 소리내어 들려주면서
깨어라 속지마라 고자질하고 잇는거다
우리휴게실 로고에 법고소리 들린다
들을만하다   둥둥 둥타
무위법으로써 차별한다
그나 번뇌가 보리(깨달음)이다
번뇌가 보리가 모두 수정심주(불변심 무아심)의 작용이라는것 잊지마루 이다
똑같이 한마음에서 나왓따
진여심두 무명심(생멸심)두 그리고 무명업상은 천지미분전이고 친절하게 나누니 업상 현상 나누워지니 갑돌 갑순 보고픔을지나 사랑터니 살림차리고 행복하게 살고잇다 합니다

인색한 말을 짓을 생각을 감추기위하여 조작을 한다
그냥 보내지 인색을 그대로보이면 근가부다나 해보련만(감수) 보여주는 조작을(빤한속셈 무늬덧칠) 봐야하는것 함꼐 저급하기만허다
봉사하면서 생색내기 바쁘다
두리번거리지말고 걍 생색내라
걍 ~  (바라밀행) 걍 해라 하다보니 얼핏 대강대강하라된다 대충대충 적당히해라 그러면서 한마디로 분수껏해라 맘대로해라
차라리 맘대로해라 맘대로 하는것이 바라밀행인가 맘대로행?
근까 그 이다

학다리 롱다리 오리다리 숏다리

일생사의 계정혜
의식에 속으면 진여  무명이 서로 다른것이되고 속지않으면 진여 무명이 한마음이고 당연한 인연이 한마음의 작용이되는거다  
예토 그대로 정토이고 번뇌 그대로 보리이고 빈자그대로 부자이고  중생그대로 부처이다
은물이지만 얼만큼의 안목으로 보느냐에따라 도야지이고 귀공자이고 불행되고 행복된다
근까 속지않을수잇는힘 기르는것이 빙자바라밀 이다
청정심 이 수정주심이고 깨달음은 거울깨지고 수정주심이 깨지고 허공같은마음이 깨지고 더 깰것이 없는곳에 인도되는것 해탈열반 이겟다
속지않고 하는것(지자 지혜 중도) 속음(무지 번뇌 망상)의작용이며
일체지견자 ㅡ일체를 알고 보고 듣고 냄새맡고 맛을대하는것 알고행하 실지실견이고 일체지자 이고 부처님 이시다

계행은 걸식을 하면서도 골고루 차제걸이 빈자이건 부자이건 가리지않으시고 걸식하시므로 온전함을 행하시어 보이시니 낱낱이 순서지키시니 밥먹고 배부르듯 공양후 설겆이하고  버스간뒤에 타는것은 엄히  행하지않으셧다(지계)

속지만 않는다면 바로 망상의 구름걷히니 청산이 드러나도다
변치않는 불변심으로 수연(연에의해 행한다 ㅡ춘래초자청 풍래초자언 ᆞ 봄이면 푸르른다 이다
또 유록화홍 ㅡ버들은 푸르고 꽃은 붉다 이런것들이 수연 이라는거다
불변심으로 수연을 행하고 수연물이 불변심인 수정주심에 비치는것 비치는고대로 보는것 지혜이다
운하항복기심 이란 의식에 속지않는것이 항복받는것이다
자꾸 속으려는 업습기 소멸고 또 불변을가지고 불변연습하며 (힘만들어 살아가는것) 불변을 살아가는것이다
콩에서콩나고 팥에서밭난다하니 불변에서 불변난다 이다
복을지어도 조작을섞고 진실에도 좀섞어야허니 의식도적을 잡는다해도 조작을섞어 행하니 도적힘만우며 살아가버린다
전도몽상을 여의워야한다
공부가 마치 악덕기업의 지원으로 소비자보호운동하는것과같다 허겟다(쫌공부인 참회하는것 보기힘든 까닭이다)
정배고프면 정추우면 걍 죽더라도 속지말자이다
죽을맘갖고 살아가는것(한생 안태어난셈치고 공부하자) 이것이 진정사는것이고 타협내지 슬쩍피하는것은 속고사는것이므로 살지만 살앗다할수없는것이
관메고 가는 사람을보고 조주선사는 말햇다
산사람하나를 죽은사람 들이 메고가는구나 하엿다
죽은사람은 생노병사 진실을보이니 살앗다보는것고 살은것으로속아 사는것이니 차라리 죽은것이라 보는것 이것이 잇는그대로보는 안목이겟다
바라밀이란 부동으로 자동을 행함이라본다 ㅡ연꽃이 스르륵피고 연꽇이 스르륵진다

의식에 속지않는 힘 속지않는다함은 이도 저도 늪에도 빠지지않는것(지혜안목)이다

견도 ㅡ수도 ㅡ증도에서 수도이다
보리심이란 속지않는 마음이고 잇는그대로 볼수잇는 안목이다
안목도없으면서  주장만하면 자망망타(저도 남도 망녕되어 미망에 빠트린다)된다  안묵을갖추는것이 견도이다
지혜안목없으면 해야할일 과 하지말아야할일도 모르고 법문보다는 시기심 자만심이 앞서기 마련이다
망막밀여치 ㅡ어리석음보다 빽빽한 그물없다
존재는 이도저도 아니고 좋고나쁨도 아니다(걍 이다)
속끼때문에 번뇌되고 속지않으면 지혜된
중생은 없는데 속기때문에 꿈되고 속기때문에 생사잇고 속지만않으면 불생이고 불멸인것이다
고도 아니고 락도 아니고 사(버릴사짜) 도 아니불고락 불사 이다
속구사는것에 익숙하엿으니 그대로 사는것이 편하니 골아프게 이나이에 무슨마음 공부여 바쁘거나 잠이나 잡시다
이상은 이상이고 현실은 현실이니까
혹 참회하는 맘가지고 현실에 임해야하는것 아닌지...

맘대로 당연한인연법이다
그나 막상 맘대로하라하면 계면쩍어한다
왜글까 조작해야 맛인데~  익어졋끼 땜이라본다
당연짓=인연법=부처행 이다
맘대로하는것이 쑥쑤러운상황 적당한조작이 잇어야하는상황 어려움이 쉽고 쉬운게 어려운 이곳차안의세상에서 걍이 걍 맘대로인 저 피안의세계로 가자
걍이 곧 맘대로에다가 약간의조작을 섞은것이 그제서야 걍~ 아무케나 가 되는 현실이다
누가 이리 만들엇는가
토각귀모 요 유명무실이고 환화공신이고 의식의노예인 토끼뿔의 주장자 이리라 하겟따
한안여(려 눈물려짜)천 향북비 ㅡ찬기러기 눈물을 뿌리며 북쪽하늘로 날아간다
동의어찾끼 (토토레지) ㅡ프드갈라 아바타 제주한라방이 미소짓고 나무새가  노래부른다 등 다수잇겟읍니다

일일시호일 우리휴게실

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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