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과거래ㅡ동리산골짜기에서러내려오는물은 다리를지고 지나간다(절로오고 절로간다)
비엇다는것의 법작용 옛과지금 또 여기와저기를 벗어나잇다
도불속지부지 ㅡ안다모른다 이거다 저거다 에 속해잇지않다 옳은것도 그른것에두 속해잇지않다 (상대를벗어나잇다)  근까 관계치마라이다 관계한다는것은 구속(갇혀잇다)한다는것이다
빈산이라는것이 산에서보니 비엇다는것이 철저하여 그비엇다는것이 작용한다는것이 산이다
무상 무념 무등 무사융하여 일체평등이다 이거 복잡한것같지만 한마디루 진공진무라는것의 작용은 일체모든것이라는거다
아뇩다라삼먁삼보리 ㅡ무상 정득 정각ㅡ무상은 위가없다이다 정등은 바른평등인데 부언해보면 평등이란 일명 무와공이다 잘살펴보노라면 평등이란 암껏두없는것이다 빈뜨락에 흰눈이가득할수잇음이다  잇음? 무공(무아)의작용이다 온갖것이 갗추워잇음이기두허다 정등 설명하려고 아뇩다라삼먁삼보리 빼들엇는데 역시 정등 바른평등 설명키 만만치 않터이다 내가 쪼끔만 더공부햇더라면 잘해낼수잇을터인데 아깝다요 건그코 ᆢ
눈에는 이쁘구 귀에는 칭찬조코 코에 향기로움 혀에는 뭐게요? 맛입니다
눈에 향기아니고 귀에 가려움 아닙니다 이케 판벌이는것은 짝짝이는 풀은 파라쿠 강아지 멍멍이구 버들은푸르구 꽃은 붉을수밖에 없엇떤 그사껀사고들을 아시나요
두두물물이 저마다 인연소치요 작용을 말하려는겁니다
마는밥허구 아빠는신문보구  갑돌은 티비본다 입니다
수정주에 잇는그대로 비추는것과같다 비친 산이 그대로비치고 깨끗두 더럽지두않는다 실제로만져보라 깨끗산두 수정주요 드런산두 수정주이다

공산은 안목의 분수따라힘따라 고금에 걸치지않는다 안목만큼 보인다이다
잇는그대로볼수잇는 청정안목(정견,청안 벽안 혜안 명안 또없나) 올드팝루아이스 클라잉 인 더레인 빗속에서 울고잇는 푸른눈동자  그눈을 바라보는순간 난알앗어요 우리가 헤어지리라는것을 짠짜잔 올리비아뉴턴죤 타꿍딱 실의에 빠지기 좋앗는데ᆢ
백운청풍 자거래 흰구름 맑은바람소리 스스로오고간다 흰구름 눈의작용이다 귀의작용은 듣는거다 인식대상은 맑은바람소리이겟다
스스로 오고간다.? 눈의인식 보이는것이고 귀의인식은리는것이다 스스로 오간다는것은 보이는것은 이쪽에서 저쪽으로 가고 오는것이요리는것은렷따 안들렷따 하는것이겟꼬새맡는코는 냄새가 낫따 안낫따하는것 이겟꼬
맛이 잇다 사라지고 지특성대로 생주이멸 하는것이고의 감촉도 모기가물면 가려웟다 사라지는것이 지나름 생멸이다
잇다가 사라져간다 제행무상 이것이 생멸법이다 생멸멸이 적멸위락이다 모기가 물엇을때 가렵다가 안가렵기를 지스스로 특성따라 힘따라 분수따라 오고간다
오고간다.? 오는것도 가는것두 지팔짜소관이다 인연소치이다라는 말이다
업이다할때도 자꾸인연소치력인것을 업짱이라하여 용도폐기되어야할 물건같지만서두 사실 그면 클난다 뵈는게없어지고리는게없어진다 부모두 못알아본다 인연소치의 비애이고 옛과지금 여기저기서 쫒겨난다 고금밖으로 쫒겨난다 쉽게얘기해서 죽는다 (싱거운소리 해밧음)

업짱이라는것은 업장애의 준말이다 업은 장애라는말이다 뭐에장애되는가 지혜에 장애인것이다
잇는그대로 볼수잇는 청정안목이지 못하게하는장애 바로보게하는정견의 장애(눈의병 이다) 이업장을 소멸하여야한다 근데 볼수도없고 알수도없다 형체도없다 이미 그의힘이 미치지않은곳이 없기때문이다 이힘 또한 불가사량허다 본사껀사고를 해결할수잇는것은 청정안목의지혜 뿐이다
유구개고  무구개락 ㅡ구함이 잇으면 함함이(다) 괴로움이고, 구함이 없으면 함함이 줄거움이다
욕심버려라 소욕으로 족해라 깨달음을 방해하는것의주범이 욕심이기때문이다
분수따라 힘따라 살아가는것이 잇고없고에 속하지 않는다
예들면 모든것은 변해간다 멸해간다 늙어간다이다 근데 안늙으려 고통멊이편한 멀쩡한마음을 안늙으려는욕심으로인해 괴로워한다 마음을 내려놓아야햇는데(방하착) 내려놓지를않앗 이다 거역하지 않는것이 방하착이다 분수따라 힘따라
그리고 부모자식간의 사껀사고이다
무엇을바라는데(자아심 자존심) 충족을 시켜주지를않는다 이러면 부모자식간 사껀사고 발생헌다 바래도 집착을 헐렁하게하면 불만두 헐렁해진다 세상은백인백색이다ㅡ꼭 나와같지 않음이다
복과지혜 함꼐하여 복의늪에 빠지지말라구 지혜 반드시 챙겨라이다

구함이 없으면 못된부모도 못된자식도없다 한번말해 들어주지않으면 걍~ 굶어라이다 상황이 그면 그게 당연지사라본다 여기저기 마다마다 떠들일 아니고 너와나의 인연소치라고보는거다
글구 조견은 돌이켜 비추워본다는뜻으로 최초원인제공자를 찾는거다
욕구심으로 세상산다 그나 욕구심없이 살아가라이다ㅡ욕심잇찌만 없는듯이 살아가라 그면 지혜안목생겨 내욕심짓 보게된다 이다
그것이 바로보고살아가는것이기때이다
바로보기는하면서 선택은 그 이다 보는것부터 잘못되 (미혹) 안되기에 마음공부를해야하는 이유이겟다
실천덕목으로는 바라밀행 이다 삼륜청정행 시자 수자 시물 호상간 안면몰수 이다
보시빙자바라밀 주고도 말못허는, 아비 아비라못부르는 그애타는마음 보시돈받아 화투해두 술쳐잡셔두 입뻥끗 못허는 면도날로 맨젖가슴 도려내는듯의이픔을 견디어보지않고 어찌 매화향기가 코끝을 두들기는것을 알수잇으랴 니들이 장 맛을알어 이다
불시일번 한철골  쟁득매화 박비향
뼛꼴이 시려보지않코서야 어찌 일상사를 안다하리요 이다 백운청풍 자거래 근까 근경식 이다
하사달마 월서천 무슨일로 달마는 서천을 건넛는가 몰러묻나 백운청풍 자거래 계명축시 인인출이다 게눈감추듯 잽싸지마라 축시되면 닭은운다(팔짜소관) 축시되면 닭울듯  흰구름 생겻따 사라졋다(은현) 가려움(모기물어) 왓따리갓따리 (가려따 안가렵따)
저기 임제스님 몽둥이맞고 울더니 얼마지나 왜우냐물 엇더니 이젠 안아프다 말한다 아픔이 왓따리 갓따리 지힘따라 분수따라 자거래 스스로 오간다 이다

귀에 축시되니 들려오는 꼬끼요 이고 눈에 인시되니 동쪽하늘에 해가 쏫는다
꼬꼬댁 하다 안허다  뜨다 지다 지맘대로이다   숨을은 나타날현 은현 빤짝빤짝 작은별 왓다갓다 맛이잇다가 없다가 향내가나다가  안나고 불이나고 꺼지구  이거 가 모두 생사이다  제행무상이다 이다
맛이 태어나고 멸허는 성주괴공 생주이멸이다 이역시 인연소치의 팔자소관이구 자작자수이고 여래여거이다
장면맛은 전부터 생멸을 거듭하며 끈질긴수명을 지금까지두 연명하고잇는것이다
모든것은 지나간다  죽는다 이것을 인연법이라한다 
해탈, 인연법으로부터의 탈출이다
불변의 당주되어 인연소치를 살아간다
은갓읍니다 사랑하고 미워하던 의님은갓읍니다 그나 나는 님 보내지않앗읍니다 햇님되어 달님되어 이렇게 살고잇답니다

공산이기 고금외 백운청풍 자거래 하사달마 월서천 계명축시 인일출 빈산의 작용력 옛과지금을 벗어나고 흰구름 맑은바람 스스로 오고간다 달마는 뭣땜시 서천을 건넛는가 축시에 닭울고 인시에 해뜬다
그렇게 울고 그렇게 뜨고 그렇게 건느고 그렇게오고 그렇게간다(여거여래) 닭은 그렇게울고 해는 고집탱이처럼 그러게뜨고(팔짜소관) 맛은 또 그러케 잇다가 간다 특히 모기는 닭울듯  가렵더니(저절로) 지끔은 가버렷다
행무상 시생멸생멸멸이 적멸위락 모든것은 움직인다 변한다다 변한다는것다가 사라진다는것이다 잇고 사라지고 하는것 이거 스스로 오고가는거다 이것인연소치이기때문이다
명예를맞이해두 치욕을 맞이해두 다 인연소치이다
죽이든살리든 몽중사같아 고부고부이다  
그나, 우리들은 눈앞의 모습(인연소치) 그렇게 좋고 그칭찬소리가  그렇게좋고 그거 정말 맛잇읍니다
천지신명이시어
어찌하오리까 굽어살펴주옵소서

염염보리심 이면 처처안락국 이다
보이는것 이쁘구려오는칭찬소리 좋은걸나 그리고 짜장면 맛잇는데 천지신명에게 빌어 또 어쩌지는건가
아가들 코메디유행어 지나치게 따라한다고 학부모걱정 태산인적 잇엇다
그나 소리없이 잠잠사라져갓다 인연소치팔자가 그타 마찬가지루다 이쁜것조코 칭찬좋고 맛잇는걸 어떻게허나 이쁜것고쳐 밉게보나 칭찬들어두 시쿤둥허나 맛잇어허는 혀 고쳐 미각없애는가 이다 천지신명께 뭐부탁하는건가 복과지혜 세트로 지녀 복의늪에 빠지지말고 화를당해도 그늪에 빠지지않는 지혜갖추라이
름걸이 온전걸어보자이다
인연소치를 인연소치로 보고 알고 행허자이다
연꽃처럼 더러운물에 살지만서두 물들지말고(집착하지말고) 살아가라이다
우리는 인연법으로 이루워지는법칙을 벗어날수없다
생노병사가 그코 그작용도그타 악을고쳐 선을 만들자는것 아니다 오만방자고쳐 겸허하자는것 아니다 그런교육은 도덕시간이나 교양시간에열심히 배우는것이다
손가락잇는것 (증)없애는것 힘들구 또 없는손가락 생기게하는것(애) 더욱어렵고 그런공과를 이루기는 금생에 이루기란 쉽지않다 얼만큼의 고행으로 이루워질지 기대가능성 잇을껀가 해도 행하는것없듯(관계치않는다 ᆞ증애불관심 장신양각와) 행하라  이다

인연소치 가화합물이란다
(거짓가짜)물 가물인줄알고 대하라이다
어짜피 이풍진세상 살고잇다 한많은 이세상 살아가고잇다
없애려말고 인연소치구나하고 알아 힘기르면 만병통치 이루리라
염염(생각생각에 부처님생각이면) 이면 처처안락국(곳곳이 시방) 정토이다
해서 염불죽어라하는데 웬눔의 잡념 보글보글 죽끓듯 하는지요
말합니다 이때 망상잡념 없애려말라 없애려는것은 또하나의 망상을 더할뿐이어 망상은 기승부리게된다 망상을 망상으로 없애려하면 망상은 끝나지않는다 망상을 잊으므로해서(쉬므로해서) 상은 끝이난다
비슷한말 생각납니다 부처님나라 카필라왕국 이 멸하는것을 지켜보며 신통제일 목련존자가 신통력으로도 막아야지않겟읍니까한은 원한으로 끝나지않는다 원한을 잊으므로서 끝이난다
뭘좀없앨라치면 고것이 더 안되는 이유입니다
사람사이가 그타입니다

인연소치는 인연소치를 인연소치 그대로볼수잇는 청정안목으로 볼수잇어야만(반야지혜) 해결납니다
업떵어리의힘이 그러씁니다 그무지막지한 업력, 것두 홍로점설 이니요 ㅡ시뻘건화롯불위에 한송이 눈꼬라지 신세이거든요 순식간 입니다 경우그찬아지지않앗나요
깨어라 입니다

원아속득지혜안ㅡ얼른깨닫기를 바랍니다
부처님가르침으로 세상살이 하는것아니고 그힘(불력 가르침을통하여 안 (지)것의힘 근까 지행합일 이루워 숙성시킨 힘(불력)으로 살아가라입니다
불교는(마음공부) 결코 어려운것 아닙니다 또말하면 깨닫는것어렵다 현애상내어 시간흘리지 말아야 합니다
요즘 글모르는사람 만나기 더어려읍고 빤한세상살이 지루타마시구 지혜안 속득하시어 힘기르느데 매진할때라봅니다
지행합일처님행입니다 또 강조하지만 아는것만을 말허자면 세수타 코맨지기라는 소문자자 합니다
지금을살아가 우리들의과제는  깨달은것과 행위가 동시작용일쑤잇는 힘(보림)굳히기생활화입니다
얼른깨달아 힘 힘 힘을기릅시다 입니다
굳히기? 중등때 유도부에잇을때 굳히기 많이연습햇엇는디..
장마가 북상중이라는소식 들니다 건강 유의하십시요
끝(^_♥)

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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