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라생 찰라멸
보살이 (인과)
보살이 아니고(청정 무 공)
이름이 보살이다(인과)
우리가 일상어ᆞ 일상행은 어떠한것인가?
의문을 가져볼량이면
직지인심 견성성불을 말하는 선불교에서는 의문을 갖는이 누구인가 ? 를 관하라한다
근까, 제법은 인연에의해 존재한다 이겟다ㅡ모든것은 인연법에 따른다이다
나도 너도 책상도 컴퓨터 스마트폰도 인연소치일뿐이다
아기고양이가 묻는다
(무엇을 묻던 소리는 우리가 듣기에는 하나다) 야옹 야옹 야옹
어른 고양이가 말한다 묻는 놈 누구인가를 관하라
고양이소리내는놈 누구인가 고양이 이다
보고 듣는이 누구인가 이다 무엇을 보는가 도야지입니다
도야지는 안목이 바뀌기까지는 도야지 안목으로 밖에는 볼수없다
육안을 벗어나 천안을 천안뛰어나 혜안목이 되어야한다 이다
우리의 일상어 일상행 일상념는 어떠한가
어떤 안목자이냐 냥이안목인가 도야지안목인가 이겟다
1수4견ㅡ4명이 하나의 물을놓고 무엇으로 보이는가 한 사껀사고를 놓고 어찌보는가 이다 물고기가 보면 집일수도잇고 아귀가보면 피고름이기도하며 우리가볼때는 물이기도 한것이다
이래서 하는말 무유정법 이다ㅡ결정된것은없다(청정)
근데 집이기도 피고름이기도 한법이 나오는것은 그대들 누구인가 가된다(이뭣꼬)
그니그타
묻기도하고 대답도한다
그면 묻고 그러하면 답한다
관시하인ㅡ관하는자 누구인가 또 말하면 냐옹하면 냐옹이고 멍멍이면 강아지다 개는 개이고 냥이는 그대로 냥이 이다
인과 연은 과이다
우리는 인연에 의한 소치(꼭두각시와같다) 이다
인+연=과(1컷) 1개의 과, 1찰라간 근까 1초에 900찰라 라니까 컷 900장이 영사기돌듯 돌아가는것(변화성장)이라 하겟다
우리휴게실 로고도 한컷한컷이 연속적으로 영사기돌듯 돌아가니 움직인다(변화 낱장들이 생멸을 하는거다 가면갈뿐 오면올뿐에서 뿐뿐의 낱장들이겟다)
우리의몸은 같은시간공간에 이몸이 둘이잇을수없다
우리도 찰라생 찰라멸(무상) 하고잇는것이다 굴림당하지말고 굴리자는것은(능생능멸 법륜) 자유자재 로서 뭐가뭔지를 알고살자(깨달음 안목자)이겟다
보살이 (인과)
보살이 아니고(청정 무 공)
이름이 보살이다(인과)
우리가 일상어ᆞ 일상행은 어떠한것인가?
의문을 가져볼량이면
직지인심 견성성불을 말하는 선불교에서는 의문을 갖는이 누구인가 ? 를 관하라한다
근까, 제법은 인연에의해 존재한다 이겟다ㅡ모든것은 인연법에 따른다이다
나도 너도 책상도 컴퓨터 스마트폰도 인연소치일뿐이다
아기고양이가 묻는다
(무엇을 묻던 소리는 우리가 듣기에는 하나다) 야옹 야옹 야옹
어른 고양이가 말한다 묻는 놈 누구인가를 관하라
고양이소리내는놈 누구인가 고양이 이다
보고 듣는이 누구인가 이다 무엇을 보는가 도야지입니다
도야지는 안목이 바뀌기까지는 도야지 안목으로 밖에는 볼수없다
육안을 벗어나 천안을 천안뛰어나 혜안목이 되어야한다 이다
우리의 일상어 일상행 일상념는 어떠한가
어떤 안목자이냐 냥이안목인가 도야지안목인가 이겟다
1수4견ㅡ4명이 하나의 물을놓고 무엇으로 보이는가 한 사껀사고를 놓고 어찌보는가 이다 물고기가 보면 집일수도잇고 아귀가보면 피고름이기도하며 우리가볼때는 물이기도 한것이다
이래서 하는말 무유정법 이다ㅡ결정된것은없다(청정)
근데 집이기도 피고름이기도 한법이 나오는것은 그대들 누구인가 가된다(이뭣꼬)
그니그타
묻기도하고 대답도한다
그면 묻고 그러하면 답한다
관시하인ㅡ관하는자 누구인가 또 말하면 냐옹하면 냐옹이고 멍멍이면 강아지다 개는 개이고 냥이는 그대로 냥이 이다
인과 연은 과이다
우리는 인연에 의한 소치(꼭두각시와같다) 이다
인+연=과(1컷) 1개의 과, 1찰라간 근까 1초에 900찰라 라니까 컷 900장이 영사기돌듯 돌아가는것(변화성장)이라 하겟다
우리휴게실 로고도 한컷한컷이 연속적으로 영사기돌듯 돌아가니 움직인다(변화 낱장들이 생멸을 하는거다 가면갈뿐 오면올뿐에서 뿐뿐의 낱장들이겟다)
우리의몸은 같은시간공간에 이몸이 둘이잇을수없다
우리도 찰라생 찰라멸(무상) 하고잇는것이다 굴림당하지말고 굴리자는것은(능생능멸 법륜) 자유자재 로서 뭐가뭔지를 알고살자(깨달음 안목자)이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