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정검객 수정검 불시시인 불헌시ㅡ 길에서 검객을 만나면 검을 바치고 시인이 아니면 시를 읊지말라
선불교는 소위 청정불교라할만큼 또 보이는말이 크다할수잇다 해서 최상승불교라 칭하는것이다 이지구상에서 명찰뗀청정을 말하고잇는 종교는 본적이없다 대부분이 명찰달아놓고 상대를 말하고잇는것으로본다 비슷하게는 요즘들어 흰두교가 근가생각해보는정도이다
암튼 명찰떨어진청정을(무ᆞ 인식이 미치지않는곳)말하고잇는 선불교는 최상승법이다 타력불교는 선불교로 가기위한 징검다리이다 선수행공부를 소치(상)에서부터 소치가(환)아닌곳까지의 길이며 공부인이 가야할 또 우리가 가고잇는 길인것이어서 길위에잇다하겟다
가고잇는길위에서(로정) 얼만큼의길을가고잇는지는 몰라도 그로상에서 보고듣게되는 타력불교를 접할량이면 한편 그건 그게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때도잇다 로정에서 만난이가 검객이면 검을주라는말은 만난사람에 맞추라는 말이라본다
선불교는 청정을 말하고잇다 청정에비유되는법은 잇을수가 없으니 아는만큼행이 따르기도 깨닫지않으면 지행합일이 쉽지않고또 돈오돈수인것이 쉽지않다 깨닫지도못햇으면서 다시말해 정에 들어 힘도없으면서 천지분간도못하여 (검객인지 시인인지) 이타저타하는것은 죄수가 제죄상을보이는것과 같아 삼가해야할일이다 조금공부힘 얻엇으면 그힘만큼 절로 회향하게 되는것이겟다 힘이지 결코 아는것만의 살아가는것이 아니기때문이어 힘으로 절로(안목자되어) 떠벌리는것(살아가는것)이기 때문이다
다만(무유정법이어 이도저도아닌것을 다만 잇게되는것 할때 다만임 ᆞ다시말해 유위 ᆞ함이 잇는것 참학자는 무위법공부자임)이아닌 다만이겟다
약진수도인 불구세간과 ㅡ참된공부인은 세간의 허물을 나무라지 말라 또 약구타인비 자비각시좌 ㅡ타인의허물을 나무라면 내허물은 다른켠에서 오고잇다 자기업력을 자랑하지말라이다 천상 지옥이 잇느니 멊느니 묻지도 따지지도 말라이다 공부인은 특히 참학자는 더욱그러타 남보다는 내나 잘하자이겟다
선불교는 소위 청정불교라할만큼 또 보이는말이 크다할수잇다 해서 최상승불교라 칭하는것이다 이지구상에서 명찰뗀청정을 말하고잇는 종교는 본적이없다 대부분이 명찰달아놓고 상대를 말하고잇는것으로본다 비슷하게는 요즘들어 흰두교가 근가생각해보는정도이다
암튼 명찰떨어진청정을(무ᆞ 인식이 미치지않는곳)말하고잇는 선불교는 최상승법이다 타력불교는 선불교로 가기위한 징검다리이다 선수행공부를 소치(상)에서부터 소치가(환)아닌곳까지의 길이며 공부인이 가야할 또 우리가 가고잇는 길인것이어서 길위에잇다하겟다
가고잇는길위에서(로정) 얼만큼의길을가고잇는지는 몰라도 그로상에서 보고듣게되는 타력불교를 접할량이면 한편 그건 그게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때도잇다 로정에서 만난이가 검객이면 검을주라는말은 만난사람에 맞추라는 말이라본다
선불교는 청정을 말하고잇다 청정에비유되는법은 잇을수가 없으니 아는만큼행이 따르기도 깨닫지않으면 지행합일이 쉽지않고또 돈오돈수인것이 쉽지않다 깨닫지도못햇으면서 다시말해 정에 들어 힘도없으면서 천지분간도못하여 (검객인지 시인인지) 이타저타하는것은 죄수가 제죄상을보이는것과 같아 삼가해야할일이다 조금공부힘 얻엇으면 그힘만큼 절로 회향하게 되는것이겟다 힘이지 결코 아는것만의 살아가는것이 아니기때문이어 힘으로 절로(안목자되어) 떠벌리는것(살아가는것)이기 때문이다
다만(무유정법이어 이도저도아닌것을 다만 잇게되는것 할때 다만임 ᆞ다시말해 유위 ᆞ함이 잇는것 참학자는 무위법공부자임)이아닌 다만이겟다
약진수도인 불구세간과 ㅡ참된공부인은 세간의 허물을 나무라지 말라 또 약구타인비 자비각시좌 ㅡ타인의허물을 나무라면 내허물은 다른켠에서 오고잇다 자기업력을 자랑하지말라이다 천상 지옥이 잇느니 멊느니 묻지도 따지지도 말라이다 공부인은 특히 참학자는 더욱그러타 남보다는 내나 잘하자이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