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에서 베트남 메콩강의수상시장이라는 프로봣다
가난하게살면서도 쾌활하게 생활하고잇다
욕심이 적으니(자연과더불으니) 글키도하겟다
그나 욕심이 적으니 문제가 경제발전이라는 식자의말이 잇엇다
경제발전 뿐이겟는가 정치 군사등 모든면에서 뒤진다 하겟다
한마디로 겅제발전이 없다
없어도 즐겁게 지내고잇는 마음이 잇지 아니한가 물질풍요하고 마음이 불편하다면 물질풍요없이 마음풍요만으로 사는게 더낫다 하겟다
물질풍요는 중독이라할수도잇다
마음풍요 는 걍-풍요일뿐이다
풀질풍요만큼 마음풍요도 따라줘야지 그치않으면 종국에는 멸망에 이르르는길이라본다
마음의풍요
마음이 이것과 저것으로 나뉜것이 애와증(좋아하는마음 싫어하는마음) 이다
이 애증심은 욕심의 작용이다
애증심이 애만잇고 증은 없을수없다
잇으면 항상같이잇고 없으면 둘다없는거다(인연법) ㅡ애증 둘중에서 애는 좋아하여 취하려하고 증은 싫어하여 버리려고 집착한다 애만 취하는게아니고 증도 취하는거다ㅡ근까 애는 좋아하는것이 취하는것이고 증은 싫어하는것이 취하는거다 이말이다
애증을 생사로 대신해보면
생을 좋아하고 사를 싫어한다ㅡ똑같이 취하는것이다 (욕업의 짓이그타)
그리고 생이 아니면 사(죽음 멸)라고 우리는 사용치만 생은 생이고 사는 사이다
생 이 멸하면 곧 사가아니라 생이 잇는데 멸해야 생이 죽은것이다 이다
사도 생이 태어나는것처럼 사가 생겨야 사가잇는것이고 사가멸해야 비로서 사가 멸한것이다
근까 생이 멸하면 곧 사가 아니라는것이다
생은 생이고 사는 사다
제법무상 시생멸법 생멸멸이 적멸위락 모든법은 변하는 이것이 생멸법이다
생겨진 생이 멸하고 멸한것조차도 멸하면(아공법공 구공ㅡ아도공하고 법도공하고 아법이 함꼐 공하면 인식이미치지못하는 곳(열반 또는 줄겨쓰고잇는 청정이다) 이거 고부고부이다
바라밀행(청정행)을 자꾸 강조하는것 왠지 아시겟지요
청정행 아니면 열반락 얻지못해요
이것과 저것이 나눠졋으니 이것짓만큼 행하면 이것만큼 좋은과보받고 저것짓만큼행하면 저것만큼 싫은과보 받겟지요만- ㅡ복진타락이니(유위법이어 행햇으므로 복도 유위복 이어 유루복 이니 복이 샌다 이겁니다) 우물의 두래박 오르내리듯 올락 내리락 거리는데 요게 윤회 입니다
열반행은 무위법이고 무루법 입니다
행햇어두 행함바 없다(무위법) 행함없는 행함이니 샐것도 없는것입니다(무루법 ㅡ루짜는 샐루짜 앞에 없을무잇으니 새는것이 없다 이다
무득무설 이고 무행이고 무주이고 무념이고 무상 이겟다
소치가 이미 몽 환포 영같은 꼬라지이니 땡전 한푼도 얻을게없다 이다지만 빅뉴스하나 근까 업 조차도 뻥 이다 입니다 (환무정상)
첨부터 자력이 부담스러우면 타력을 행하셔도 좋읍니다
좋은것만 취하려들다보면 애의늪(복의늪)에 빠지므로(물질풍부) 반드시 꼭반듯이 왼손짓 오른손 모르게 해야합니다
티내지말고 봉사해야지 티내면 그거 날탕(유위봉사 유루봉사) 되어 윤회합니다
물론 지은 좋은짓한것의 복은 누리겟지만 거참 아시는것 또 얘기 할려니 맥빠집니다
근까 한마디로 봉사를 함바없이 해버릇해야지 티내고하면 염불이건 주력(진언)이건 염불뿐 주력일뿐인것으로 효험없으니(좋은죄짓고 좋은벌은 받음) 이는 청정행표가 찢어졋기 때문이리라
가난하게살면서도 쾌활하게 생활하고잇다
욕심이 적으니(자연과더불으니) 글키도하겟다
그나 욕심이 적으니 문제가 경제발전이라는 식자의말이 잇엇다
경제발전 뿐이겟는가 정치 군사등 모든면에서 뒤진다 하겟다
한마디로 겅제발전이 없다
없어도 즐겁게 지내고잇는 마음이 잇지 아니한가 물질풍요하고 마음이 불편하다면 물질풍요없이 마음풍요만으로 사는게 더낫다 하겟다
물질풍요는 중독이라할수도잇다
마음풍요 는 걍-풍요일뿐이다
풀질풍요만큼 마음풍요도 따라줘야지 그치않으면 종국에는 멸망에 이르르는길이라본다
마음의풍요
마음이 이것과 저것으로 나뉜것이 애와증(좋아하는마음 싫어하는마음) 이다
이 애증심은 욕심의 작용이다
애증심이 애만잇고 증은 없을수없다
잇으면 항상같이잇고 없으면 둘다없는거다(인연법) ㅡ애증 둘중에서 애는 좋아하여 취하려하고 증은 싫어하여 버리려고 집착한다 애만 취하는게아니고 증도 취하는거다ㅡ근까 애는 좋아하는것이 취하는것이고 증은 싫어하는것이 취하는거다 이말이다
애증을 생사로 대신해보면
생을 좋아하고 사를 싫어한다ㅡ똑같이 취하는것이다 (욕업의 짓이그타)
그리고 생이 아니면 사(죽음 멸)라고 우리는 사용치만 생은 생이고 사는 사이다
생 이 멸하면 곧 사가아니라 생이 잇는데 멸해야 생이 죽은것이다 이다
사도 생이 태어나는것처럼 사가 생겨야 사가잇는것이고 사가멸해야 비로서 사가 멸한것이다
근까 생이 멸하면 곧 사가 아니라는것이다
생은 생이고 사는 사다
제법무상 시생멸법 생멸멸이 적멸위락 모든법은 변하는 이것이 생멸법이다
생겨진 생이 멸하고 멸한것조차도 멸하면(아공법공 구공ㅡ아도공하고 법도공하고 아법이 함꼐 공하면 인식이미치지못하는 곳(열반 또는 줄겨쓰고잇는 청정이다) 이거 고부고부이다
바라밀행(청정행)을 자꾸 강조하는것 왠지 아시겟지요
청정행 아니면 열반락 얻지못해요
이것과 저것이 나눠졋으니 이것짓만큼 행하면 이것만큼 좋은과보받고 저것짓만큼행하면 저것만큼 싫은과보 받겟지요만- ㅡ복진타락이니(유위법이어 행햇으므로 복도 유위복 이어 유루복 이니 복이 샌다 이겁니다) 우물의 두래박 오르내리듯 올락 내리락 거리는데 요게 윤회 입니다
열반행은 무위법이고 무루법 입니다
행햇어두 행함바 없다(무위법) 행함없는 행함이니 샐것도 없는것입니다(무루법 ㅡ루짜는 샐루짜 앞에 없을무잇으니 새는것이 없다 이다
무득무설 이고 무행이고 무주이고 무념이고 무상 이겟다
소치가 이미 몽 환포 영같은 꼬라지이니 땡전 한푼도 얻을게없다 이다지만 빅뉴스하나 근까 업 조차도 뻥 이다 입니다 (환무정상)
첨부터 자력이 부담스러우면 타력을 행하셔도 좋읍니다
좋은것만 취하려들다보면 애의늪(복의늪)에 빠지므로(물질풍부) 반드시 꼭반듯이 왼손짓 오른손 모르게 해야합니다
티내지말고 봉사해야지 티내면 그거 날탕(유위봉사 유루봉사) 되어 윤회합니다
물론 지은 좋은짓한것의 복은 누리겟지만 거참 아시는것 또 얘기 할려니 맥빠집니다
근까 한마디로 봉사를 함바없이 해버릇해야지 티내고하면 염불이건 주력(진언)이건 염불뿐 주력일뿐인것으로 효험없으니(좋은죄짓고 좋은벌은 받음) 이는 청정행표가 찢어졋기 때문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