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계 색계 무색계(의식계)
삼계 ㅡ잇음 (색계)과 없음 (무색계)그리고 맹목(욕계)
두두물물 종종색색
이것이 잇는건가 없는건가
잇다보면 색계 없다보면 무색계 맹목자이면 욕계라본다
욕계ㅡ욕심을 중심으로 사는세계(움직임)
색계ㅡ눈의인식대상인 색(소치물)을 잇다중심으로
사는세계(물질계 명색계)
무색계ㅡ정신계를 중심으로 사는세계(의식계)
욕계ㅡ수다파는말한다 말을많이하는사람을보고 아는것이많으니 먹고싶은것도 많겟다 말한다
아는것도 먹는것(신구의) 도 잔뜩인 업 의모습을 일컬른말 로서 구하려는 움직임이 많은것을 표현하는것이라 보겟다
맹목적인게 욕심이다
말많이하는것으로써 이미 욕심이다
어떤이는 쪼끔만하는데 어떤이는 많이하는것이다 똑같은것을 하더라도 다르다 량도다르고 질도 하는이에따라 다르다
업이(업이 인이다) 움직여 연을 맞나면 좋아(애)진것이든 또 반대로 싫어(증)진것이든 과물(소치물)이 생긴다
이 과물(소치물) 을놓고 누가 이 과물을 보는이가 어떤 안목자이냐에 따라 욕계 색계 무의식계(삼계)에 사느냐가 결정된다 보는것이다
반야경에 색즉시공 공즉시색 을 말하고잇다
본성으로본다면 공이고 무이다
업잔뜩 낀지금으로 본다면 색(물체)이다
공(무의식계)으로보는것이 정신계 색(색계)으로보는것이 물질계로 보는것이겟다
보이는것이 또 들리는것이 잇는가?(색계)
아니면 없는가?(무색계)
업이(업이 인이다) 인되어 사람(갑돌갑순) 개 범등의 연을 만나 사람 이나 개 범(과물 소치물)이 탄생한다
상이 물질색이던 비물질색(정신적)이던 가리지않고 구하는세계이다
하튼 욕구심잇으면 다 괴로움 이다
재물이건 명예건 무조껀 구한다
색계ㅡ 업이 상(물질)만나 물질 탈쓴 업의 소치계 이다(물질계 명색계이다 이름과 물질이 중심이다
물질.? 유물론 ㅡ자연과학계가 발전하여 만든 약의 신봉은 대단하다 소화 안되면 소화제 먹으라 이거 의심하나도 없이 그대로 투약한다(죽어두 먹고죽고잇다) 세계 어디에도 이런믿음은 유물론 신자아니면 행할수없다 세계 1위 사상을달린다
걍 먹어 하면 먹는 오늘날의 무조껀의 맹신자들이다
그런 믿음은 어디서 오나 믿음만갖고 실행에 옮기는 것 유물론의 응병여약이고 이환치환 이겟다
육사외도사문 공부할때 유물론 젤첨 나온다 거~뭐 믿을만한 법이 생기지도 않앗는데두 말이요(아직도 무유정법 입니다 ) 이정도 믿음갖고 공부해야지 말루 살불살조 정신 쨉두 안된다
하튼 삼계는 무유정법인데두 업력이 남아잇는 자반타반 소원(뜻)이룬 이거다 한법 이 색계이고 무색계이다
가만잇끼 힘들다 그만큼 업력이 강한것이다
어떤법계도 없다는데 그래도 이거다하는 바로그것이 이루워져 살아가는것이다(고집탱이의사견집)
알고도 힘든데 모르면 굳어져 진실세계 이룬다
★ 인은 늘 업이다
업이 연 만나 소치과(정신계(비물질계) 물질계 이른다
체 상 용중 상( 물질)을 중심하여 살이하는것이다 상(명색상)을 중심한다
☆업이 연경계 개만나 개가(업이 개옷입고) 탄생한다 (어쿠 깜짝이야)
인연이 다하면 개는 옷을 벗는다
업은 벌개벗고 혼자 윤회의 길을 나선다
어떤것도 업 이외는 못온다
그(색=상 )물질을 중요시하며 살아가는세계(공부세계) 빨간색 파란색등 색이 색이 아니고 업색이랄수 잇다
무색계ㅡ정신만(비물질)을 중요시하는 세계, 의식계 라고하여 인연법이 적용되지 않는것이 아니라 업이 인되어 연 만나면 똑같이 사람 개 범(소치계)등이 잇는세계이다
근데 무엇이 중심되는 세계이냐이다
똑같은 세계가 보는이 누구이냐에 따른거지 또다른세계가 잇는것 아니다
분명한건 이세상뿐이며 존재법칙이다
욕계도 업이 연만나 기세간이요 색계도 무색계도 이곳밖에는 없다
한마을 에서의 한 사껀사고를 누가 보는가에 따른다는것 일뿐이다
무색계ㅡ 비물질 한마디로 의식(업식)세계인 정신을 중심으로하는세계이다
삼계는 각자가 보는대로 나타난다 그마을엔 무엇을 중점으로 하는곳이냐 이겟다
도 불속 지 부지 ㅡ도는 알고 모르고에 속하지않는다 ㅡ이 말은 물질계의 잇다 없다하는 상대속에 도가잇는것이 아니고(아닐뿐만 아니고), 또 비물질계인(정신계)의 안다 모른다와같은 상대에 도도 아니다 라는말이다
도가도 비상도ㅡ도를 도라고하면 항상하는 도가 아니다
그나 불교적으로 말한다면, 불교를 불교라고 해도 불교이다 되겟다
이것이 불교와 타종교와의 차이라 하겟다
여늬 종교들은
만법귀일 일귀하처 ㅡ만가지법이 결국 하나로 돌아온다 그리하여 하나를 말하는것이다 그 돌아온하나는 어디로 돌아가는가
상대벗어난도교 그하나인 도교 는 잇는것 아니냐이다
운변탈토 향하지 낙일기응 공자명 ㅡ구름벗어난토끼 어디로갓나 저문날 매한마리 헛울음만 우는구나
흰두교 이름조차없다는 그 교에대해 더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긴 뭣하지만
그래말하는것이
만법귀일 일귀하처 이다
만법이 하나로 돌아온다 근데 그하나는 어디로 가나 묻는것이다
하나지만 그하나도 실체는없다이다
저는잇고 남은 없다 이다
누누히 말하지만 청정이다
이청정을 생멸멸이 또 적적성성 성성적적 이다
하나 이다고 하는(상대를 말하고) 벗어나는것은 하나진리라는 종교는 여기저기잇다
흰두교는 전바라문교이다
전에는 자연신 태양신 점점 쎈 신찾으며 이신이다하더니 또 태양신 바라문신이더니 또 이신이다 하더니만 이제는 흰두교는 없다를 믿으라는거다
옳고 그르고를 떠나 말하는거다
교리발달하는것이 어떻타 말하는것이 아니고 없다한다고 그없음이 말끔청정이냐가 말하려는 핵점이다
이도 무 저도 무 다 무를 말하더라도 내용은 다르드라 입니다
불교는 이삼천년 시종일관 생멸멸이를 말하고잇다
없다의 종주교로써 노파심으로 보는것이라 하겟다
결국은 청정으로 돌아오는데 생멸이냐 생멸멸이냐
이다
생멸은 자칫 오해의 눈병이기 쉽다
완전깨달음은 생멸멸이 이라고 굳게 믿고잇다
도교는 생멸멸이 교리가 안보인다
도(도교)는 상대속에 잇지않다 ㅡ도는 하나 이다
또 다른종교도 상대속에 잇찌않다ㅡ교는 하나이다
이것이(하나가)잇으므로 저것이잇고 저것없으면 이것도 없다(인연법 이다)
다 하나다 말들 하고잇다 이게 무유정법인줄 아나보다
이것 하나뿐이다 말하는 도교의 벗어난 상대의실체가 실체가 아니다 이다
이게 다 생긴 생이 멸하면 그것으로 생이 없다주장하는 종교들이라고 본다
그 러 나
불교는 그하나 조차도 없다 이다
이런 가르침은 어디에도 없다
무유정법 세계는 이름도없고 벗어난상대도없고 불교에게는 잇다는 그하나 하나 하나가 모여들고 잇을 뿐이다
불교는 타종교로 모이고싶어도 불교는 재량속에잇지만 타종교는 기속되여잇을뿐이다
가고싶어도, 잇는곳에는 없는곳이 갈수가 없는것이다 진리는 평등인것이지 차별이 아닌것이다 (방빼기전에는 어떤 상대벗어난 하나된종교라해도 하나투성이고 여럿일뿐이다
곧 분쟁일뿐이고 하나다 말하고잇는것이다
1ᆞ 2ᆞ 3ᆞ 4ᆞ 5 ᆞ 6 ᆞ 7
하나도 하나요 둘도 하나요 셋도 하나다
하나만도 벌써셋, 진리는 말하는것이다
어 이 련 가
완방완충 쌍차쌍조
완전교가 아니면 원융사상이없다
불교의 타력종교도 왕생정토 말한다
이곳떠나 다른곳을 지향한다
도교는 세속도피 등 이곳에서 저곳으로간다ㅡ안빈락도
그나 괴로움 즐거움 잇는 이곳이 진리계 이다
불교의 청정은 바로 이곳 예토가 정토인것이다
마음청정 국토청정 이요
진리는 이곳에 잇지 저기 청정국에 잇지않다
깨달음( 깨다 와 음: 빛과 소리, 무량광 무량수)
찰라생 찰라멸 단 상 유 무 능생 능멸
학다리 장다리 오리다리 단다리
불교는 생한 생이 멸하고 ᆞ 그멸조차 멸한것이 청정이다 하는것이다
제행무상 시생멸법 생멸멸이 적멸위락
삼계 어디고 똑같은 이곳이고 이곳에 생긴 사껀사고이다ㅡ 관시하인 불연지대연 대연지불연
삼계를 벗어나는것이 해탈열반을 이루는것이다
삼계 ㅡ잇음 (색계)과 없음 (무색계)그리고 맹목(욕계)
두두물물 종종색색
이것이 잇는건가 없는건가
잇다보면 색계 없다보면 무색계 맹목자이면 욕계라본다
욕계ㅡ욕심을 중심으로 사는세계(움직임)
색계ㅡ눈의인식대상인 색(소치물)을 잇다중심으로
사는세계(물질계 명색계)
무색계ㅡ정신계를 중심으로 사는세계(의식계)
욕계ㅡ수다파는말한다 말을많이하는사람을보고 아는것이많으니 먹고싶은것도 많겟다 말한다
아는것도 먹는것(신구의) 도 잔뜩인 업 의모습을 일컬른말 로서 구하려는 움직임이 많은것을 표현하는것이라 보겟다
맹목적인게 욕심이다
말많이하는것으로써 이미 욕심이다
어떤이는 쪼끔만하는데 어떤이는 많이하는것이다 똑같은것을 하더라도 다르다 량도다르고 질도 하는이에따라 다르다
업이(업이 인이다) 움직여 연을 맞나면 좋아(애)진것이든 또 반대로 싫어(증)진것이든 과물(소치물)이 생긴다
이 과물(소치물) 을놓고 누가 이 과물을 보는이가 어떤 안목자이냐에 따라 욕계 색계 무의식계(삼계)에 사느냐가 결정된다 보는것이다
반야경에 색즉시공 공즉시색 을 말하고잇다
본성으로본다면 공이고 무이다
업잔뜩 낀지금으로 본다면 색(물체)이다
공(무의식계)으로보는것이 정신계 색(색계)으로보는것이 물질계로 보는것이겟다
보이는것이 또 들리는것이 잇는가?(색계)
아니면 없는가?(무색계)
업이(업이 인이다) 인되어 사람(갑돌갑순) 개 범등의 연을 만나 사람 이나 개 범(과물 소치물)이 탄생한다
상이 물질색이던 비물질색(정신적)이던 가리지않고 구하는세계이다
하튼 욕구심잇으면 다 괴로움 이다
재물이건 명예건 무조껀 구한다
색계ㅡ 업이 상(물질)만나 물질 탈쓴 업의 소치계 이다(물질계 명색계이다 이름과 물질이 중심이다
물질.? 유물론 ㅡ자연과학계가 발전하여 만든 약의 신봉은 대단하다 소화 안되면 소화제 먹으라 이거 의심하나도 없이 그대로 투약한다(죽어두 먹고죽고잇다) 세계 어디에도 이런믿음은 유물론 신자아니면 행할수없다 세계 1위 사상을달린다
걍 먹어 하면 먹는 오늘날의 무조껀의 맹신자들이다
그런 믿음은 어디서 오나 믿음만갖고 실행에 옮기는 것 유물론의 응병여약이고 이환치환 이겟다
육사외도사문 공부할때 유물론 젤첨 나온다 거~뭐 믿을만한 법이 생기지도 않앗는데두 말이요(아직도 무유정법 입니다 ) 이정도 믿음갖고 공부해야지 말루 살불살조 정신 쨉두 안된다
하튼 삼계는 무유정법인데두 업력이 남아잇는 자반타반 소원(뜻)이룬 이거다 한법 이 색계이고 무색계이다
가만잇끼 힘들다 그만큼 업력이 강한것이다
어떤법계도 없다는데 그래도 이거다하는 바로그것이 이루워져 살아가는것이다(고집탱이의사견집)
알고도 힘든데 모르면 굳어져 진실세계 이룬다
★ 인은 늘 업이다
업이 연 만나 소치과(정신계(비물질계) 물질계 이른다
체 상 용중 상( 물질)을 중심하여 살이하는것이다 상(명색상)을 중심한다
☆업이 연경계 개만나 개가(업이 개옷입고) 탄생한다 (어쿠 깜짝이야)
인연이 다하면 개는 옷을 벗는다
업은 벌개벗고 혼자 윤회의 길을 나선다
어떤것도 업 이외는 못온다
그(색=상 )물질을 중요시하며 살아가는세계(공부세계) 빨간색 파란색등 색이 색이 아니고 업색이랄수 잇다
무색계ㅡ정신만(비물질)을 중요시하는 세계, 의식계 라고하여 인연법이 적용되지 않는것이 아니라 업이 인되어 연 만나면 똑같이 사람 개 범(소치계)등이 잇는세계이다
근데 무엇이 중심되는 세계이냐이다
똑같은 세계가 보는이 누구이냐에 따른거지 또다른세계가 잇는것 아니다
분명한건 이세상뿐이며 존재법칙이다
욕계도 업이 연만나 기세간이요 색계도 무색계도 이곳밖에는 없다
한마을 에서의 한 사껀사고를 누가 보는가에 따른다는것 일뿐이다
무색계ㅡ 비물질 한마디로 의식(업식)세계인 정신을 중심으로하는세계이다
삼계는 각자가 보는대로 나타난다 그마을엔 무엇을 중점으로 하는곳이냐 이겟다
도 불속 지 부지 ㅡ도는 알고 모르고에 속하지않는다 ㅡ이 말은 물질계의 잇다 없다하는 상대속에 도가잇는것이 아니고(아닐뿐만 아니고), 또 비물질계인(정신계)의 안다 모른다와같은 상대에 도도 아니다 라는말이다
도가도 비상도ㅡ도를 도라고하면 항상하는 도가 아니다
그나 불교적으로 말한다면, 불교를 불교라고 해도 불교이다 되겟다
이것이 불교와 타종교와의 차이라 하겟다
여늬 종교들은
만법귀일 일귀하처 ㅡ만가지법이 결국 하나로 돌아온다 그리하여 하나를 말하는것이다 그 돌아온하나는 어디로 돌아가는가
상대벗어난도교 그하나인 도교 는 잇는것 아니냐이다
운변탈토 향하지 낙일기응 공자명 ㅡ구름벗어난토끼 어디로갓나 저문날 매한마리 헛울음만 우는구나
흰두교 이름조차없다는 그 교에대해 더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긴 뭣하지만
그래말하는것이
만법귀일 일귀하처 이다
만법이 하나로 돌아온다 근데 그하나는 어디로 가나 묻는것이다
하나지만 그하나도 실체는없다이다
저는잇고 남은 없다 이다
누누히 말하지만 청정이다
이청정을 생멸멸이 또 적적성성 성성적적 이다
하나 이다고 하는(상대를 말하고) 벗어나는것은 하나진리라는 종교는 여기저기잇다
흰두교는 전바라문교이다
전에는 자연신 태양신 점점 쎈 신찾으며 이신이다하더니 또 태양신 바라문신이더니 또 이신이다 하더니만 이제는 흰두교는 없다를 믿으라는거다
옳고 그르고를 떠나 말하는거다
교리발달하는것이 어떻타 말하는것이 아니고 없다한다고 그없음이 말끔청정이냐가 말하려는 핵점이다
이도 무 저도 무 다 무를 말하더라도 내용은 다르드라 입니다
불교는 이삼천년 시종일관 생멸멸이를 말하고잇다
없다의 종주교로써 노파심으로 보는것이라 하겟다
결국은 청정으로 돌아오는데 생멸이냐 생멸멸이냐
이다
생멸은 자칫 오해의 눈병이기 쉽다
완전깨달음은 생멸멸이 이라고 굳게 믿고잇다
도교는 생멸멸이 교리가 안보인다
도(도교)는 상대속에 잇지않다 ㅡ도는 하나 이다
또 다른종교도 상대속에 잇찌않다ㅡ교는 하나이다
이것이(하나가)잇으므로 저것이잇고 저것없으면 이것도 없다(인연법 이다)
다 하나다 말들 하고잇다 이게 무유정법인줄 아나보다
이것 하나뿐이다 말하는 도교의 벗어난 상대의실체가 실체가 아니다 이다
이게 다 생긴 생이 멸하면 그것으로 생이 없다주장하는 종교들이라고 본다
그 러 나
불교는 그하나 조차도 없다 이다
이런 가르침은 어디에도 없다
무유정법 세계는 이름도없고 벗어난상대도없고 불교에게는 잇다는 그하나 하나 하나가 모여들고 잇을 뿐이다
불교는 타종교로 모이고싶어도 불교는 재량속에잇지만 타종교는 기속되여잇을뿐이다
가고싶어도, 잇는곳에는 없는곳이 갈수가 없는것이다 진리는 평등인것이지 차별이 아닌것이다 (방빼기전에는 어떤 상대벗어난 하나된종교라해도 하나투성이고 여럿일뿐이다
곧 분쟁일뿐이고 하나다 말하고잇는것이다
1ᆞ 2ᆞ 3ᆞ 4ᆞ 5 ᆞ 6 ᆞ 7
하나도 하나요 둘도 하나요 셋도 하나다
하나만도 벌써셋, 진리는 말하는것이다
어 이 련 가
완방완충 쌍차쌍조
완전교가 아니면 원융사상이없다
불교의 타력종교도 왕생정토 말한다
이곳떠나 다른곳을 지향한다
도교는 세속도피 등 이곳에서 저곳으로간다ㅡ안빈락도
그나 괴로움 즐거움 잇는 이곳이 진리계 이다
불교의 청정은 바로 이곳 예토가 정토인것이다
마음청정 국토청정 이요
진리는 이곳에 잇지 저기 청정국에 잇지않다
깨달음( 깨다 와 음: 빛과 소리, 무량광 무량수)
찰라생 찰라멸 단 상 유 무 능생 능멸
학다리 장다리 오리다리 단다리
불교는 생한 생이 멸하고 ᆞ 그멸조차 멸한것이 청정이다 하는것이다
제행무상 시생멸법 생멸멸이 적멸위락
삼계 어디고 똑같은 이곳이고 이곳에 생긴 사껀사고이다ㅡ 관시하인 불연지대연 대연지불연
삼계를 벗어나는것이 해탈열반을 이루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