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말하고저 하는것은 참공부인의참수행修行 궁극적수행이다
미혹을딲아定 지혜광명의안목慧을 갗추는것이다 =전미개오轉迷開悟
우리의천성(업습끼)을 욕심 진애 치심(탐진치 삼독심)을 고치려는게 아니라 탐진치를 행하는것을 알아보는知見것이다=곧즉이다(동시이다) 고치면 좋겟찌만 위선만 더한다로 보고잇따
우리가 살고잇는 이세상의 일이라는것이 한마디로 꿈속의 일 夢中事와같다라고 금강경에 나와잇는것 봣따


근까
지끔 우리가 하는말 하는짓꺼리 하는생각은 우리의천성(업짓)이다
그타면 무명업짓도 몽중사요 착한짓도 나쁜짓도 몽땅 몽중사 꼭두놀음 인것이다
우리가 하는 짓짓짓이 말이다
(묻는말)그려 안그려? 도 몽중사이고 그타 아니다(대답)도 싸그리 몽중사라 말 하고잇는거 역시 또한 그러타이다
근데 한다爲 멀한다는거냐이다
또 근까
근까 해야한다?아니다?도 역시 몽중사일뿐이고 할수잇는것은 잠을깨는것 뿐이지(공부해라뿐이지) 먼 말 따로이 잇겟느냐이다

그타면 어떻케 해야하나요(어떻게 하는것이 바른 수행인가요?)
세수타 코맨지기보다 쉽게하라
이것이 진정수행이라 본다

나쁜것 고쳐 좋은것 만든다?

증憎 악惡 고쳐 愛 선善 되게한다?

그타면 이때의 우리업짓, 증憎 악惡 愛 선善은 실체가되어 금강경에 나오는 우리의 짓꺼리마다마다가 꿈같고 꼭두놀음같다는 말씀은 뻥이된다

꿈속의 사껀사고라면 고치려는 그존재물 또한 물거품신세인줄 모르고 그림자꼬라지분수 모른다 하겟다

전미개오轉迷開悟-마혹함을 굴려 깨달음에 들어간다= 무식하게 말해서 깨닫기만하면 이것저것 따질껏없이, 태어낫따?는 절로(깨달으면) 무생無生이루고, 늙어? 무노無老이루고 죽어?무사無死이루니 요개 그유명한 부처님의 가피를 입는 이다
근까, 참된 마음공부하는 참수행자라면

애.증.선.악 요것, 야버위꾼 4장 카드 섞어대듯하여 어렵게하지말고 속썩이지말고 세수타 코맨지듯이 수행하라이다

조현증환자가 조현증환자인것을 알아라 이다
모르니까 중생이요 알면 곧 사라진다照=달마의 안심법문 이겟다
살고잇으면서 온곳 모르고, 죽을꺼면서 갈곳 모른다
정녕 그타면,
우리짓을(살고잇는짓을) 살고잇다 할수잇는가이다
이거 뭬야?
울부짖을수밖에 없찌않켓는가

정신병원 원장님이 환자에게 물엇다
그대는 정신이 어떠한가
환자가 답햇다
저는 정신이 바릅니다
또다른이는 답햇다
저는 정신이 바르지못합니다하니 원장은 그사람에게 퇴원을 하라고햇다

조주선사는 관을메고 산을 올라가는것(매장)을 보고는
죽은사람이 살아잇는사람을 메고가는구나 하엿다
언행일치 지행합일 하는자契合者가 아닌자를 메고 간다

5월은 푸르는날 우리들세상
부처님 오신날 (양력 5월12일 일요일 음력 4월 초初8일)
부처님 만나면, 만나려하는수작 어쩌나 봐야겟따


산이 높이가없고 물은 깊이가없더니만
푸른버들은 더욱푸르고 붉은꽃은 더욱 검붉더라

날마다좋은 지금을산다
마음을쉬는 우리휴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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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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