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에 움틀하는 팔뼈다구

나 9살 때 무척 더운여름 명륜동밤 기억흐미해진누나와 얼음과 설탕넣은

수박잔치키 위해 얼음을 사러가는데 내가 택시에 치엇다.

정신(제6의식)을 잃고잇엇는데 소리가 들려온다

차바퀴에 저만큼 질질끌려가면서 아니 내가 차바퀴를  멈추웟는데

그런 나를 꺼내 차뒷좌석에 태우는 중이엇다

순간순간 정신을잃는 가운데 얼마만큼 다쳣나 걱정되여 뒷좌석에서 살살   아래발가락들을 이발저발 움직여봣따 암치안타 오른손팔 무탈하다

왼팔.. 왼팔 소식이업따 고개를돌려보니 안보인다

알자마자 기절을 해버렷다

밖에서 오는 화살(팔골절)은 그래도 견뎌보지만

안에서 오는 화살(욕기의놀람)은 어찌해볼 도리없다,

 

잠깐 마취순간두 기억난다, 깨어보니 왼팔을 깁스하고 누워잇엇다 아버지와 친척 몇분이 계셧다 첫날 그러케 조용히 지난다 다음날날이 계속되면서부터는 친척분들 누가 누군지 기억할 형편은 아니어서모르지만 보통5분이 계셧는데 내기억엔 나 많이 아프냐 어떠냐 묻는분 잇엇나싶다 냉장고엔 나 먹지두못하고잇는데 잔뜩넣어두고 떠들며 화투 맨날치신다

너무 시끄럽타  병원측입장 전달하는 간호원누나 까운 가슴팍이 거무스름하다 내가 주사맞기싫어 발로차서 그러탄다.

 헉

내가 오늘아침 자리에 않으니 문득 허공에 그냥 뼈다귀가 잇는것 아니라 굼틀 움직이는 팔뼈다귀처럼 움틀한 생각이들자 사고난 기억나 적어봣다

허공에 팔뼈다귀 하고 설명하려할때 나는 허공하고 위 쪽을 가리키지 안코 양손을 천천히 내 몸쪽 주위허공 가슴조이듯 밀어내는듯 하며?

입으로는 허공을 말한다

아마도 전투사린것 T내는건가부다

가만 앉아잇다 나처럼 연상되는것 이게바로 제6 법.경식法境識이요 기념起念이니 삼독 . 희비애락 오기전에 생사없는 절대세계 향하시는 님들

즉지卽止하시고 전투에 임하여 힘力기르시길..

 

불교를수단으로 불력을목적으로

' URI休憩室 > MN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정校庭의종소리  (0) 2013.04.14
황혼黃昏  (0) 2012.12.30
사람풍선  (0) 2012.12.03
가계부 속 이기利己  (0) 2012.12.02
해시미님에게/  (0) 2012.12.01
Posted by 獨孤老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