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藥草와 독초毒草(=당연當然과 부당不當)

우리들은 고요허다가두 순간적으루 기분이 안좋을때가 잇다
이럴때면 전에는 먼저 내가 감기라도걸린것아닌가 생각햇엇다
인+연=과 이기에
이러케 과果로 나타나고잇는 기분안좋음이란놈名色의 정체가 먼가를 알고저 인因을 살피는것이다
날씨가 안좋아서 일이 풀리지를안아서 등등의 연緣에 의하기보단 보통때는 몸의상태가因 원인일때가 다반사이엇끼 땜이다
 또 인因=과果이기두 허거니와 과=인因이다
근까 이몸果 또한 인+연에 의依하기 땜이다
오늘 기분이 갑짜기 안좋다 소위 컨디션이 안좋다
이타구(이러타구) 드링크제를 먹는다던가 하지 않는다
왜냐허문 공짜루두 해결되는데 이럴때마다 약에 의존하는 습끼업(습의習依)두 싫고  내항성이 떨어지는것이 싫어 어지간하면 
설사 심한 몸살을 앓을때 열두나구 어이구야 소리 절로나와 정신차리기두 힘에부치구 끙끙 아프면서두 개기면서
아~ 이게 아프구잇는거구나 하며 지내온터이다

새옷주니 남들처럼 좋아를 헐쭐허나  그치만 껄끔은 잘 떨엇떤것으로 되어잇
(변명인가 합리화인가) 이것도 전문적습관되면 나름 재밋다(신묘하다)
해서 들엇떤 소리가 벌써부터 귀딲지되어(소리가굳어져)버린 미련곰탱이(어휴 쪽팔려)
미련곰탱이가 미련곰탱이가아니구 이름이 미련곰탱이 이니라(금강경버젼)

한 지인은 이러는나를 보고는
약먹으면 안아플텐데 왜 아프고잇냐는거다
백번 옳은말이다 그나 이점에 잇어서는 난 그타(업짓)
왜냐허믄 모든 나타남은(곰탱짓) 인+연에(그자성自性에)의해 존재상황은 나타나기에 그말두 맞고 내짓두 다르지않아 
너두 그면글쿠 나두 그면글타(배추씨 배추되고 고구마씨 고구마되어 드러나듯이~)
한마디루다 그러하면種子(익어진 습성 ) 이튼저튼 좋은거든 싫은거든이라는이름으로 지승질머리를 드리미는것顯이리라

이세상에는 맞지(당연하지)않은것은 없다
그면그타 이다(당연성性性性性性(상相이아니고 성性 강조의표현짓)이어 홀로 존귀하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다만 그러케 보고알아서(숙성된 알음앓이의작용) 그러는것뿐이지만서도 이또한 분명진리의모습이겟다
행하는짓꺼리는 부처나중생이나 똑같다
다르다면 부처님은 언행 지행이 동시이고 중생은 따루따루라는것이다(나우소견머리)
또말하면 알구하는가 모르고하는가 이겟따
또근까 각覺이냐 불각覺이냐라구 보는것이다
과거인두 현재인두 또미래인두
모두 알매모르매 용사龍蛇가 혼잡되어 살아가는것이다

스님이 시자보고 독초한뿌리 캐오라하니
싫컨 시간지난뒤 돌아와서 한단는말이 약초(당연)들 뚜성이여서 독초(부당)를 못캐왓단다
약초는 약초이어서라지만 독초마저두 그면그타 법칙(인연법칙)에따라 당연하다는말이겟다
풀만그런것이 아니라
존재하는 모든것이 당연하지않은것은 없다
말 더해보면 우리쪽에서보면 애국자가 상대쪽에서보면 살인자가된다
나는옳고 너는 아니다는 이치는 절름 이치(온전한이치;진리가아니다)이겟다
드러난 나두너두(사껀사고)당연당당한 당연마땅물이다(부처짓) 이다

당연히 재미가 잇는 이야기

스님 마음공부인이 모르는것 하나만 일러주십시요
9*9는81이니라
그것은 공부인이 다 아는것입니다 허니
스님꼐서는 곧 6*6은36이니라 하시니 공부인은 안목을 넓혀주신 고마움에 절하엿따




URLHYUGESIL mn 김재희 - 애증의 강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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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獨孤老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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